축구
[마이데일리 = 이현호 기자] 수원 삼성이 마스코트 아길레온을 활용해 수원이야기를 담은 ‘아길레터’를 3월 1일 오전 8시 첫 발행한다.
수원 구단은 “아길레터는 구단에서 제공하는 뉴스레터로 제작되며, 블루패스 멤버십 회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정기구독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지난해까지 매치데이 매거진을 제작해왔지만, 보다 친근하고 다양한 구단 소식을 전하기 위해 올 시즌부터 뉴스레터로 전환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MZ세대 취향에 맞춰 구단 마스코트 아길레온의 화법으로 이야기를 전달한다. 기존 인쇄물에서는 불가능한 영상 등 비주얼 콘텐츠를 확대하는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새로운 콘텐츠 아길레온 다이어리는 지난 한 달간 구단 안팎의 소식을 전달하며, 블루타임머신은 구단 창단 이후 그 달에 벌어진 역사를 아길레온이 친절하게 회고하는 코너다.
아울러 축구장 밖의 선수의 소소한 일상을 들여다보는 코너에는 양형모를 다뤘고, 신인선수들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담은 ‘새터뷰’에는 허동호, 유제호의 인터뷰가 담겼다. 메인 인터뷰라고 할 수 있는 ‘아문선답(아길레온이 묻고, 선수가 답한다)’ 코너는 국가대표팀에 승선한 김건희를 담았습니다.
이외에도 팬스데이 기획영상을 담은 이 달의 콘텐츠와 구단 SNS에 미처 담지 못한 미공개 사진들을 아길레온이 소개하며, 이달의 굿즈 등 다양한 소식들로 구성했다.
수원은 “아길레터를 통해 수원팬들이 궁금해하는 소소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담을 계획이다. 블루패스 멤버십 회원들에게 정기구독 서비스로 제공하지만, 향후 보다 많은 수원 팬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수원삼성 제공]
이현호 기자 hhhh@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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