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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4억 뷰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4일 오후 7시 31분경 14억 건을 돌파했다.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이로써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와 'DNA'에 이어 통산 3번째 14억 뷰를 달성했다.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송'이다.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는 각기 다른 공간에서 자신만의 멋과 개성을 표현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의상, 헤어스타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통해 전무후무한 역사를 썼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정상에 오른 것을 포함해 총 32주 동안 차트인하며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또한 2021년 7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아티스트 작품으로는 최초로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021년 12월에는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2018년 '주간 스트리밍 랭킹'이 신설된 이래 역대 두 번째이자 남성 아티스트 작품으로는 최초로 누적 재생수 5억 회 돌파 기록을 작성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 11억 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10억 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8억 뷰의 '피 땀 눈물',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버터(Butter)', '쩔어', 6억 뷰를 기록한 '세이브 미(Save ME)', 5억 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4억 뷰의 '봄날',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각 3억 뷰를 넘긴 '상남자'와 '블랙 스완(Black Swan)', 2억 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다이너마이트(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 뷰를 돌파한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트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레리티(Singularity)',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Dynamite)' B-side, 아이 니드 유(I NEED U)' (Original ver.), '에고(Ego)', '인터루드 : 섀도우(Interlude : Shadow)', '에피파니(Epiphany)' 등이다.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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