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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SLL 측이 글로벌 스튜디오로의 도약을 예고했다.
스튜디오 SLL의 미디어데이가 1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다. JTBC스튜디오는 앞서 지난달 31일 SLL(에스엘엘)로 사명을 변경하며 전세계 콘텐츠 시장을 아우르는 사업자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날 키노트 연사로 선 정경문 SLL 대표이사는 "SLL은 올해 총 35개의 작품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그리고 2024년까지 총 3조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해외 매출도 2024년에는 2조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전세계의 시청자를 사로잡는 스튜디오가 목표다. 국내보다 해외 매출이 높은 세계를 리드하는 스튜디오의 시간이 멀지 않았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SLL은 15개 제작 레이블(BA엔터테인먼트, wiip, 드라마하우스, 베티앤크리에이터스, 스튜디오버드, 스튜디오슬램, 스튜디오피닉스, 앤솔로지스튜디오,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콘텐츠지음, 클라이맥스스튜디오, 퍼펙트스톰필름, 프로덕션에이치, 필름몬스터, 하우픽쳐스)과 함께 성장 중이다.
'부부의 세계'로 비지상파 유료방송 최고 시청률(31.7%)의 역사를 쓴 SLL은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등 전세계 1위에 빛나는 작품들을 제작, 글로벌 스튜디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사진 = SLL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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