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컴백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초대형 컴백 프로젝트에 시동을 걸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블랙핑크의 '본 핑크(BORN PINK)' 프로젝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8월 선공개 곡과 뮤직비디오, 9월 정규앨범 및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10월 월드투어의 시작으로 이어지는 밑그림이 베일을 벗은 만큼 팬들의 기대 또한 치솟았다.
영상은 공개 하루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서며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비디오 1위에 올랐다. 블랙핑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콘서트 스페셜 트랙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의 3D 아바타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이날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자리를 다퉜다.
SNS도 달궜다. 'BLACKPINK IS COMING' 해시태그가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를 꿰찼다. 또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에서도 관련 해시태그를 단 게시글이 100만 건 이상 확산됐다.
미국 빌보드, 영국 NME 등 유력 외신들도 블랙핑크의 컴백 로드맵을 앞다퉈 조명했다. 각 외신은 "전 세계가 기다렸던 블랙핑크가 돌아온다"고 주목하며 이들이 주요 글로벌 차트서 새롭게 써낼 호성적을 전망했다.
오래 기다렸던 팬들은 블랙핑크 고유의 정체성이 함축된 프로젝트명 '본 핑크'와 한 편의 영화 트레일러를 떠올리게 하는 상징적 메타포, 몽환적이면서도 귀를 맴도는 강렬한 비트 사이의 연결고리를 유추하며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한 저마다의 해석을 내놓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8월 선공개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오는 9월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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