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11번가는 오는 8월 21일까지 ‘만원의 행복’ 챌린지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11번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유 주제를 정해 총 1만원 이하 가격으로 ‘9900원샵’ 상품을 구매 후 제품을 알리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이용자가 만든 ‘9900원샵’ 숏폼 콘텐츠는 심사를 거쳐 11번가의 숏폼 서비스 ‘플레이’를 통해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2주간 공개될 예정이다.
11번가는 이 기간 ‘좋아요’ 수 50개를 먼저 달성한 선착순 100명에게 11페이 포인트 1만 포인트씩을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숏폼 연계 상품 판매 성과(주문건수) △좋아요 수 △창의력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등 4개 지표별 베스트 크리에이터를 뽑아 11페이 포인트 99만 포인트씩을 지급하는 등 총 496만원 상당의 쇼핑 포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오픈한 11번가 숏폼 서비스 ‘플레이’는 현재 영상 수 4700여개가 있으며, 누적 재생 횟수 2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곽원태 11번가 최고전략책임은 “숨겨진 우수 상품이나 특색 있는 아이디어 상품 등 고객이 직접 찾아낸 9900원샵 추천템을 만나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은 쇼핑의 재미와 혜택을, 9900원샵 판매자는 상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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