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음악 이어 패션 까지 접수...대세다운 열혈 행보
글로벌 인기+영향력 입증했다
[마이데일리 = 남혜연 기자] 음악은 물론 패션계 까지 접수했다.
아이브가 연일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구며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 안유진·가을·레이 ·장원영·리즈·이서)가 일본 최대 패션 축제 무대에 오른다.
일본 최대 패션 축제인 '도쿄 걸즈 컬렉션' 주최 측에 따르면 아이브는 오늘(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제 39회 마이 네비 도쿄 걸즈 컬렉션 2024 A/W'(이하 '마이 네비 TGC 2024 A/W')에 메인 아티스트로 출격한다.
'도쿄 걸즈 컬렉션'은 연 2회 개최되는 일본 최대 규모의 패션 축제로, 영향력 있는 연예계 스타들과 인기 모델들이 대거 참석해 패션을 뽐내는 자리인 만큼 아이브에 대한 일본 내 인기를 짐작게 한다. 이날 아이브는 '해야 (HEYA)'를 비롯해 일본 신보 '크러쉬(CRUSH)', '러브 다이브(LOVE DIVE)' 등 대표 히트곡 무대로 패션쇼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아이브의 화려하고 빛나는 비주얼과 다채로운 스타일링으로 인기를 끌며 'MZ 워너비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아이브는 자신들만의 색깔이 담긴 퍼포먼스가 담긴 무대로 활력 넘치는 에너지를 담아 수준 높은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도쿄 걸즈 컬렉션'에서 펼칠 퍼포먼스와 라이브 무대만큼이나 아이브가 선보일 패션에도 관심이 쏠린다.
아이브는 지난 2022년 10월 일본어 싱글 앨범 ‘일레븐(ELEVEN)’을 발매하며 일본에서 정식 데뷔했다. 이들은 이 앨범으로 일본 레코드 협회가 선정한 ‘골드 디스크(Gold Disc)’에 이름을 올리며 현지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다. 첫 번째 일본 앨범 ‘웨이브(WAVE)’로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와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해 ‘글로벌 대세’로서 막강한 존재감을 자랑했다.
또한 아이브는 지난 4일, 5일 양일간 도쿄돔에서 개최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 앵콜콘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한 첫 번째 월드 투어 대장정을 종료했다. 이틀간 9만 5천8백 명의 관객들과 함께한 아이브는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나타나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펼치며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특히 아이브가 도쿄돔 앵콜콘에서 화려한 무대를 성료한 가운데 일본 현지 주요 미디어에서 앞다퉈 소식을 전했다. 현지 신문인 닛칸스포츠, 도쿄 주니치 스포츠, 산케이 스포츠, 스포츠 호치 등에서 도쿄돔 공연 소식을 전하는가 하면, 현지 방송인 후지티비의 인기 프로그램 ‘메자마시 TV(めざましテレビ)’을 비롯해 일본 NTV의 대표 아침 방송 ‘ZIP!’과 ‘DayDay.’, TBS ‘THE TIME' 등에서는 도쿄돔 성료 방송이 송출되기도 했다.
19개국 28개 도시 37회 월드 투어를 통해 유니크한 세계관을 담은 음악과 무대로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한 아이브는 앞으로의 성장을 기대케 만든다. 이처럼 아이브의 첫 번째 월드 투어는 끝났지만 앞으로 이어나갈 그들의 행보에 관심과 기대가 모인다.
한편, 활발한 국외 활동을 펼치는 아이브는 오늘(7일) '도쿄 걸즈 컬렉션' 참석해 '글로벌 그룹'으로서 입지를 굳게 다져나갈 예정이다.
남혜연 기자 whice1@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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