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일반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카카오 콘텐츠CIC가 9년 만에 포털 다음(Daum)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다음이 보유한 다채로운 미디어, 커뮤니티, 쇼핑 등의 콘텐츠 이용 편의성을 제고해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앱은 13~19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새로운 앱 하단에는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4개 탭을 배치했다. 개인화된 콘텐츠와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홈과 이용자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서비스를 탭으로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홈탭은 맞춤형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영역으로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한다. 콘텐츠탭은 기존 첫 화면의 사용성을 유지했다. 커뮤니티탭은 이용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쇼핑탭에선 오늘의 쇼핑, 톡딜, 프로모션 탭에서 제공하는 추천 상품, 이벤트, 쇼핑 콘텐츠 등을 보며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다음은 올해 AI 기반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강화, 하단 숏폼 탭 신설 등 이용자에 최적화된 앱을 위해 단계적으로 업데이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개편과 함께 다음은 새로운 BI도 선보인다. 기존 다음의 4가지 브랜드 컬러를 하나로 합친 짙은 푸른색의 로고로,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한 데 모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양주일 카카오 콘텐츠CIC 대표는 “다음은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활성화에 힘써 개인 창작자와 콘텐츠 파트너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이용자에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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