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어드민 시스템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허 취득은 IT 시스템 기술 자산화를 통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어드민 시스템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획하고 송출하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관리자 권한 구분 없이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어 방송 중 실시간 지표 제공에 어려움이 있었다. CJ온스타일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독자적인 IT 기술을 개발했다.
시스템은 실시간 방송 관리, 상품 관리, 주문 관리, 고객 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제어하고 관리자 권한을 세분화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채팅 키워드, 실시간 실적, 방문 집계 대시보드 등을 제공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플랫폼 운영이 가능해졌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인 실시간 소통 기능과 영상 다시보기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방송 중 자막,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오차 없이 일괄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방송 종료 후 관련 상품 페이지에 전체 영상과 하이라이트 영상이 자동으로 등록돼 소비자가 방송 이후에도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기술 개발의 핵심은 시스템 운영 효율화 및 인터랙티브 기능 고도화에 있다”며 “몰입감 있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IT기술 개발 통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독보적 경쟁력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