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전남드래곤즈가 2025시즌 유니폼을 공개했다.
전남은 7일 '2025시즌 K리그1 승격을 향해 달릴 전남은 구단의 정체성과 승격의 의지를 한껏 담아 유니폼을 디자인했다'거고 전했다. 지난 시즌 전반적으로 호평을 받은 유니폼 디자인과 30주년 기념 레트로 유니폼을 출시했던 전남은 2025시즌 유니폼 디자인 역시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홈 유니폼의 컨셉은 ‘이곳은 드래곤던전(This is Dragon Dungeon)’이다. 전남의 홈경기장인 광양축구전용구장을 상징하는 드래곤 던전은 자신감의 원천이다. 견고한 자신감과 강인한 역동성을 용을 상징하는 패턴으로 시각화했다. 상의 소매 부분에는 엠블럼에 내재된 네 가지 기둥(선수, 팬, 클럽, 지역)을 상징하는 네 개의 선을 삽입하였고, 소매 안쪽에는 좌우에 각각 ‘WINNING’, ‘TOGETHER’ 문구를 반전 삽입하여 선수들이 환호하며 팔을 올렸을 때 바로 읽히는 형태로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어웨이 유니폼의 컨셉은 ‘드래곤 던전 속 함성의 파동(Roaring Waves from Dragon Dungeon)’이다. 적진에서도 팬들의 함성은 메아리처럼 울리기에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함성의 파동과 메아리를 직선으로 시각화하여 원정에 간 선수들에게 드래곤 던전에서의 함성이 전달되어 먼 곳에서도 승리를 위해 함께 뛴다는 염원을 내포하고 있다. 목 안쪽으로는 ‘WINNING TOGETHER’ 문구를 삽입함으로써 라커룸에 유니폼이 걸렸을 때 함께 승리하고자 하는 의지를 북돋우고자 한다.
전남의 새로운 유니폼은 8일 열리는 2025 전남드래곤즈 오픈트레이닝데이에서 사전 판매되며 10일 오후 2시부터 리뉴얼된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과 함께 판매가 시작된다.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