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컴투스는 2024년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6927억원, 영업이익 66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13일 밝혔다.
4분기 실적은 매출 18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9% 성장했으며, 영업이익 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컴투스는 여러 주력 게임·신작 성과를 기반으로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 5573억원, 영업이익 242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각각 1.7%, 17.9% 성장했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은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지속적인 글로벌 상승세와 3년 연속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또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한 KBO·MLB 공식 라이선스 기반 야구 게임 라인업의 성과가 실적을 이끌었다.
컴투스는 2025년 자체 개발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하고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개발·퍼블리싱 신작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기존 흥행작을 지속 발전시켜 실적 성장에 나설 계획이다.
20여년 야구 게임 개발 노하우를 집대성한 신작 <프로야구 RISING>은 오는 3월 시즌 개막에 맞춰 일본 시장을 공략한다. 지난 12일 태국에 선론칭한 키우기 장르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도 상반기 중 글로벌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게임테일즈가 개발하는 대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더 스타라이트>, 에이지소프트의 캐주얼 크래프팅 MORPG <프로젝트M>(가칭) 등 퍼블리싱 타이틀도 연내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컴투스 관계자는 “△<프로젝트 ES>(가칭) △<프로젝트 MAIDEN>(가칭)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 키우기 RPG 등 다수 프로젝트도 미래 게임 시장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