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유한양행은 여성 유산균 브랜드 ‘엘레나’가 연 매출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2015년 첫 선을 보인 엘레나는 유한양행이 국내 최초로 UREX 프로바이오틱스라는 균주를 도입하여 판매를 시작했다. 엘레나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강조한 과학적 근거 기반의 제품력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이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유산균 증식과 면역 건강을 고려한 엘레나 퀸, 아이부터 어른까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엘레나 스틱, 여성 건강과 함께 정서적 긴장 완화 및 숙면을 돕는 엘레나 테아닌 등을 선보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건강 솔루션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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