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김하영 기자] 배우 마동석이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5월 부문 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13일부터 2025년 5월 1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51,089,451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분석 했다. 지난 4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42,398,640개와 비교해보면 6.1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동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551 미디어지수 951,088 소통지수 1,478,100 커뮤니티지수 1,856,0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5,820으로 분석됐다.
2위,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657,706 미디어지수 856,893 소통지수 1,225,933 커뮤니티지수 1,934,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5,196으로 분석됐다.
3위, 이병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658,410 미디어지수 931,671 소통지수 1,268,430 커뮤니티지수 1,567,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6,206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마동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42,398,640개와 비교하면 6.1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8% 하락, 브랜드이슈 4.99% 상승, 브랜드소통 13.07% 상승, 브랜드확산 6.5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동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개봉하다, 제작하다, 도전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거룩한 밤, 아이 엠 복서, 오컬트 액션'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84.28%를 기록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편 2025년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동석, 손석구, 이병헌, 김태리, 강하늘, 하정우, 고윤정, 유해진, 이정재, 정해인, 박해준, 이수경, 한지민, 김혜수, 박해수, 공유, 이준혁, 문소리 , 박보영, 임시완, 이동욱, 고수, 고민시, 이제훈, 이희준, 이광수, 강동원, 이종석, 송중기, 이영애 순이었다.
김하영 기자 hakim010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