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이데일리 = 김경민기자]렉서스의 스포츠 세단 IS의 3세대 모델이 출시됐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4일 New Generation IS의 차량제원과 가격을 전격 공개했다. 국내 공식 출시일은 오는 26일로 확정됐다.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New Generation IS 250 Supreme(기본형)과 Executive(고급형), 그리고 내외관 및 주행성능에서 스포츠 드라이빙의 개성을 더욱 강조한 F SPORT의 3가지로 전량 일본에서 생산, 국내에 도입된다.
New Generation IS의 개발의 총괄 책임자인 후루야마 준이치 수석 엔지니어는 “이번 New Generation IS에 개발에는 ‘과연 운전하는 즐거움이라는 것이 무엇이고, 차량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이러한 ‘운전하는 즐거움의 체험’이라는 대전제를 바탕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외관은 전체적으로 변경됐다. New Generation GS에서 시작된, ‘스핀들 그릴’로 대표되는 차세대 렉서스 디자인의 특징은 ‘스핀들 그릴과 LED DRL( Daytime Running Lamp )’라는 공통의 디자인요소를 각각의 모델의 개성에 맞게 독창적으로 재해석 했다는 것이다. 이는 차세대 렉서스가 어떤 차종이나 동일한 얼굴을 연상케 하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이번 New Generation IS 에서도 이점은 확연히 두드러진다. 가장 진화된 스타일의 ‘스핀들 그릴’을 채택, LED 주간주행등과 분리시켜, 공격적이면서도 우아하고, 미래지향적인 젊은 컨셉을 여과없이 표현했다. 후륜 타이어를 더 커보이게 하여 차체가 후방으로 쏠린 듯한 모습을 강조한 측면 라인 또한 더욱 스포티한 FR(후륜구동) 모델의 디자인을 완성한다.
New Generaiton IS는 기존 모델에 비해 전장 85mm, 전폭 10mm가 늘었다(전장 4665mm). 휠베이스는 70mm 늘어 2800mm이다.
70mm 늘어난 휠베이스 중 50mm는 뒷좌석 공간으로 들어갔고 나머지 20mm는 트렁크 용량을 늘리는 데 배분됐다. 또 폭이10mm 넓어져 뒷좌석 탑승자가 훨씬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휠 베이스를 늘리고 앞좌석 시트를 더 얇게 만들면서 New Generaiton IS의 6:4 폴딩 시트에서는 무릎공간이 85mm나 더 생겼다
New Generation IS에서는 차의 움직임을 보다 직선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트의 힙 포지션을 20mm 더 낮추어 스포츠카 수준을 달성했다. 또한 스티어링 조작에 따른 운전자의 자세변화를 억제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의 각도를 3도 세웠고, 휠 조정을 23mm 증가시켰다.
또, 렉서스 최초로 도입한 첨단 기술인 ‘슬라이딩 터치 컨트롤’ 공조스위치와 ‘MID(Multi Information Display)’ , 그리고 첨단 안전장치인 팝업후드(PUH)도 국내 판매 전트림에 장착됐다.
‘슬라이딩 터치 컨트롤’ 공조스위치와 ‘MID(Multi Information Display)’은 각각 온도 조절을 위해 정전기를 이용한 터치 슬라이딩 방식의 공조조절 시스템과 계기판 중앙에 4.2인치 LCD 모니터를 탑재, 각종 차량의 정보가 표기되는 시스템이다.
팝업 후드(PUH)는 전면 범퍼에 설치된 센서를 이용해 보행자가 부딪혔을 때 이를 인지, 즉각 후드를 70mm 가량 열어 후드와 엔진 사이의 공간을 최대화하고, 보행자의 머리에 가해지는 충격 흡수를 위해 후드가 변형되도록 하는 첨단 안전장치다.
이밖에 전 트림에 성능, 마찰 제어, 차량 안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렉서스의 독자적인 최첨단 기술인 VDIM (차체 역학 통합 제어 시스템, Vehicle Dynamics Integrated Management)를 비롯해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7인치 고해상도 EMVN(Electro Multi Vision Navigation)시스템, 마우스처럼 편하게 각종 멀티미디어를 제어할 수 있는2세대 리모트 터치 컨트롤러, 운전석과 조수석의 통풍시트 등이 전 사양에 기본 장착됐다. 국내 판매 예정인 New Generation IS 250의 연비는 10.2km/L (복합기준, 도심 8.9km/l, 고속도로 12.3km/l) 로 이전 세대보다 향상됐다.
한편 렉서스는 이번 New Generaiton IS 의 가격을 각각 IS 250 Supreme 4790만원, IS 250 Executive 5530만원, IS 250 F SPORT 5330만원으로 각각 책정했다.
[렉서스 3세대 IS. 사진 =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김경민 기자 fend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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