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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2015 MAMA' 문화관광부 측이 'MAMA'의 브랜드 효과를 전했다.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열린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사전 기자간담회에는 신형관 부문장, 김기웅 국장, 김현수 국장과 중소기업청 노용석 과장, 문화관광부 하윤진 과장이 참석했다.
문화관광부 하윤진 과장은 "'MAMA'는 한류 콘텐츠를 대표하는 K팝이 국내에서만의 축제나 관심사가 아니다.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이 즐기는 장이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 분들의 많은 노력에 의해 드라마, K팝에서 시작된 콘텐츠들이 코리아 브랜드 자체를 제고시키는 효과까지 있다"며, "특정 직업이나 산업에 한정된 것에 그치지 않고 여러 협력 프로젝트를 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2015 MAMA'는 매년 새롭고 창의적인 퍼포먼스로 음악계는 물론 전세계 팬들의 찬사를 받아온 명실상부 아시아 최대의 음악 축제다. 단순한 음악 시상식을 넘어 음악으로 전세계의 음악 팬들과 아티스트들이 하나가 되는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2015 MAMA'는 오는 12월 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Asia World-Expo)에서 막을 올린다.
['MAMA'. 사진 = 엠넷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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