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워너원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과 빅뱅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3월 6일부터 2018년 4월 7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1,430,42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8일 밝혔다.
2018년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빅뱅, 엑소, 아이콘, 동방신기, 위너, 세븐틴, 비투비, NCT, 샤이니, 갓세븐, 인피니트, JBJ, 스트레이 키즈, 몬스타엑스, 슈퍼주니어, SF9, 아이즈, 빅스, 더보이즈, B1A4, 2PM, 신화, 펜타곤, 하이라이트, 골든차일드, 비스트, 아스트로, 젝스키스로 분석되었다.
1위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540,272 미디어지수 2,028,416 소통지수 2,558,329 커뮤니티지수 3,016,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43,7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642,511와 비교하면 4.28%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5,136 미디어지수 1,733,632 소통지수 2,232,536 커뮤니티지수 2,521,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02,73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990,072 와 비교하면 10.80 % 하락했다.
3위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659,824 미디어지수 1,819,648 소통지수 894,650 커뮤니티지수 1,603,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77,740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4,624와 비교하면 15.6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워너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81,958,811개 와 비교해보면 0.6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83% 상승, 브랜드이슈 3.18% 하락, 브랜드소통 13.28% 하락, 브랜드 확산 2.29% 상승했다. 보이그룹에 대한 긍정비율이 하락하면서 소비자들이 만들어 내는 소통지수가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워너원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고맙다, 축하하다, 사고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부메랑, 강다니엘, 방송사고"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1.09%로 분석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