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김숙이 '2020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전현무, 김준현, 진세연의 사회로 '2020 KBS 연예대상'이 진행됐다.
'2020 KBS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 후보로 김숙, 김종민, 샘 해밍턴 가족, 이경규, 전현무가 이름을 올렸던 상태. 영광의 대상은 김숙에게 돌아갔다.
데뷔 후 처음으로 연예대상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은 김숙은 눈시울이 붉어졌고, 눈물을 쏟으며 수상 소감을 전해 감동을 선사했다.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은 '살림하는 남자들' '불후의 명곡' 팝핀현준X박애리 부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이 수상했으며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은 '1박2일'의 문세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은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이유리,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은 '1박2일'의 딘딘에게 돌아갔다. 또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은 '1박2일'의 김선호가 받았으며 리얼리티 부문 신인상의 경우 '살림하는 남자들' 김일우와 '신상출시 편스토랑' 김재원이 수상했다.
베스트 아이콘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아이들에게 돌아갔고, 베스트 팀워크상은 '연중 라이브'가 차지했다. '개는 훌륭하다'의 경우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의 영광을,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가 스페셜 프로그램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베스트 커플상은 '살림하는 남자들' 최양락X팽현숙, '살림하는 남자들' 김예린X윤주만, '뮤직뱅크' 수빈X아린이 수상했다. 더불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은 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오윤아('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홍경민('트롯 전국체전', '슈퍼맨이 돌아왔다'), 연정훈('1박2일'), 승희('축구 야구 말구')가 받았고, 프로듀서 특별상은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영자와 '옥탑방의 문제아들' 송은이에게 돌아갔다.
디지털 콘텐츠상은 '구라철'의 김구라가 수상했으며, 예능 드라마인 '좀비탐정'의 경우 베스트 챌린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1박2일' 시즌4였다.
한편 이날 2020 KBS 연예대상'에서는 지난달 2일 안타깝게 사랑하는 사람들의 곁을 떠난 '멋쟁이 희극인' 박지선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인의 생전 모습과 함께 동기인 KBS 공채 22기들의 "아직 우리의 사진첩에는 너와 함께한 추억이 가득해. 사진 속 너의 맑은 모습 그대로 우린 영원히 함께할 거야"라는 메시지가 더해져 먹먹함을 안겼다.
<이하 '2020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김숙
▲리얼리티 부문 신인상 = 김일우('살림하는 남자들'), 김재원('신상출시 편스토랑')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 김선호('1박2일')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 = 이유리('신상출시 편스토랑')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딘딘('1박2일')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 = 팝핀현준X박애리('살림하는 남자들', '불후의 명곡'), 현주엽('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 문세윤('1박2일')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신인 DJ상 = 강한나('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올해의 DJ상 = 조우종('조우종의 FM대행진')
▲방송작가상 = 김지은('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불후의 명곡', '노래가 좋아', '트롯전국체전')
▲올해의 스태프상 = 하동금 미술감독('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가요대축제' 외), 장지원 음악감독('불후의 명곡', '트롯 전국체전')
▲베스트 팀워크상 = '연중 라이브'
▲베스트 커플상 = 최양락X팽현숙('살림하는 남자들'), 김예린X윤주만('살림하는 남자들'), 수빈X아린('뮤직뱅크')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리얼리티 부문 = 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오윤아('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 홍경민('트롯 전국체전', '슈퍼맨이 돌아왔다'), 연정훈('1박2일'), 승희('축구 야구 말구')
▲핫이슈 예능 프로그램상 = '개는 훌륭하다'
▲스페셜 프로그램상 =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베스트 챌린지상 = '좀비탐정'
▲디지털 콘텐츠상 = 김구라('구라철')
▲프로듀서 특별상 = 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송은이('옥탑방의 문제아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2일' 시즌4
[사진 = KBS 2TV 방송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