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컴백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솔로 새 앨범 수록곡에 참여해 준 배우 신예은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유노윤호는 18일 오전 11시 솔로 새 미니앨범 'NOIR(누아르)'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유노윤호는 멜로 감성의 '불면 (不眠; La Rosa)'에 대해 "서정적인 멜로를 담아보려고 노력한 트랙이다. 그런 감성이 느껴지는 라틴풍의 이지리스닝 곡"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데모 버전을 처음 들었을 때 빠른 템포의 라틴 계열의 레게 장르였는데, 애수가 느껴지는 멜로디였다"면서 "그 멜로디를 그대로 가져가면서 완전히 다른 팝곡으로 편곡해 지금의 버전이 완성됐다"고 전했다.
신예은이 이 곡의 트랙 필름뿐만 아니라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유노윤호는 "피처링이 처음이라더라. 곡과 트랙 필름에 참여해주셔서 고마웠다. 노래를 부른 사람이 영상에도 같이 출연해 곡의 감정선이 더 잘 표현된 것 같다. 신예은 씨가 녹음 전에 보컬 레슨도 자청했다더라. 그만큼 많은 열정을 보여주셔서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노윤호는 땡큐 퍼포먼스 포인트 "처음부터 끝까지 뮤지컬적인 요소가 있다. 강렬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진한 페이소스가 느껴지는 곡이다 보니, 가면을 쓰다가 벗는 동작이나 감사하다는 표현, 자존감 높아지는 춤 등을 뮤지컬 하듯 처음부터 끝까지 전개를 이용해서 만들어봤다"고 설명
이날 오후 6시 발매되는 유노윤호의 신보는 액션 누아르 영화 같은 진한 페이소스가 느껴지는 타이틀곡 'Thank U(땡큐)'를 비롯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됐다.
유노윤호는 음원 공개 1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라이브 SM타운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하고, 새 앨범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