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1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배스킨라빈스만의 감성이 담긴 캠페인을 진행하고, 즐거움에 재미까지 더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해왔다. 2021년의 테마는 ‘해피홀리데이’로 사랑하는 가족 & 친구와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16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 △파티 위드 해피박스, △파티 위드 스노우 볼 3종으로, 히든 포크, 워터볼, 파티 박스 등 재미 요소를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동글동글한 모양의 ‘스노우볼’ 아이스크림이 쌓여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는 중앙에 있는 귀여운 별 모양 막대를 뽑으면 3단 포크가 들어있어 특별한 날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크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끈 ’27 큐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신기술을 적용해 만든 원형 아이스크림을 활용했다.
‘파티 위드 해피박스’는 케이크 하단 해피박스 속에 가랜드 1개, 물결양초 4개, 하트풍선 4개 등 파티용품이 숨어있어 나만의 크리스마스 파티를 완성시키는 재미가 있는 케이크이며, ‘파티 위드 스노우 볼’은 워터볼 장식을 올린 케이크다. 귀여운 트리 캐릭터가 들어간 눈 내리는 워터볼은 즐거운 홈파티를 보낸 뒤 장식으로도 활용 가능한 완벽한 소품으로 크리스마스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엘사와 노크의 겨울왕국’, ‘쿠키 빌리지’, ‘선물을 전하는 산타 썰매’ 등 배스킨라빈스의 감성이 담긴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다음 달 4일까지 해피오더 앱 등을 통해 사전 예약 및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특별 굿즈는 기분 좋은 선물로도, 멋진 홈 파티에도 어울리는 부드러운 촉감의 ‘플리스 블랭킷’이다. 이어서 출시되는 2차 굿즈는 다음 달 6일부터 사전 예약이 진행되며, LED시계에 감성적인 촛불 조명까지 가능한 ‘클래식 오르골 시계’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농심, '배홍동 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농심이 겨울에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꿔 색다른 맛과 모양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등 세 종류의 치즈를 혼합해 고소한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치즈의 풍미가 비빔면 소스의 매콤한 맛과 색다른 조화를 이뤄낸다는 평이다. 면과 소스를 비빈 후 눈꽃 치즈 토핑을 뿌리면 마치 비빔면 위에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이 연출된다.
디자인도 겨울 시즌에 맞게 새 옷을 입었다. 눈꽃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추가하고 ‘2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 冬(동) 에디션’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배홍동비빔면은 2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비빔면 시장 매출 순위 2위까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라며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겨울에도 색다르게 비빔면을 즐길 수 있도록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 맵린이도 즐기는 ‘러블리핫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의 풍미는 그대로 담았지만 맵기는 절반 수준으로 낮춰 불닭볶음면이 매워서 잘 먹지 못했던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개발되었다.
적당한 매운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최근 출시한 맵린이용 제품인 4가지치즈불닭볶음면, 로제불닭볶음면보다도 맵기 수준이 낮다.
한편 삼양식품은 맵기를 측정하는 스코빌지수 대신 BFL(불닭 파이어 레벨)을 새롭게 적용해 매운맛을 표기한다.
BFL은 불닭브랜드 제품의 맵기를 5단계로 분류해 불꽃 게이지와 호치의 표정 변화 등으로 매운맛을 표현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제품의 맵기를 쉽게 확인하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 패키지에는 BFL1이 표기되어 있으며,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은 BFL4, 가장 매운 핵불닭볶음면에는 BFL5가 표기되어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치즈나 크림을 넣지 않은 불닭볶음면의 깔끔한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시리즈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 던킨, 캠페인 ‘던킨 치어스’ 전개…레드벨벳 도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연말 캠페인 ‘던킨 치어스(CHEERS)’를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던킨은 축하와 감사의 의미를 가진 ‘치어스’를 핵심 메시지로 내세우고, 한 해 동안 고생한 모두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연말 캠페인 ‘던킨 치어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레드와 화이트 색상을 적용한 윈터 도넛을 선보인다. 도넛 모양의 레드벨벳 케익에 크림치즈 필링을 가득 채워 부드러운 맛을 살리고 그 위에 레드벨벳 쿠키를 부숴 올린 △레드벨벳 크림치즈 필드와, 레드벨벳 케익 위에 달콤한 크림치즈 글레이즈를 입힌 △레드벨벳 크림치즈 글레이즈드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겨울 눈사람, 트리 등을 도넛으로 형상화한 △콧대 높은 눈사람 △해피 트리 도넛 △브라운 쿠키맨 도넛과 눈꽃 모양 스프링클, 코코넛 가루를 도넛에 토핑해 눈 내리는 모습을 연출한 △퍼플 스노우링 등도 출시한다.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와 협업한 도넛 3종도 출시한다. △필드 도넛에 크림치즈 필링을 채우고 오레오 쿠키를 토핑한 △오레오 크림치즈 필드, 민트 필링과 민트 코팅이 선사하는 달콤한 민트 맛으로 민초파의 취향을 저격하는 △오레오 민트링 필드, 그리고 다크초콜릿 코팅 위에 잘게 부순 오레오 쿠키를 듬뿍 올린 △오레오 초코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레오 쿠키를 원료로 활용해 만든 쿠키앤크림 음료 ‘오레오 쿨라타’도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도 어김없이 ‘굿즈 맛집’ 던킨도 만나볼 수 있다. 던킨은 아웃도어와 인도어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 웍스’와 손잡고 캠핑 굿즈 시리즈를 선보인다. 지난 26일 공개한 첫 번째 굿즈 ‘캠핑 와인글래스’를 시작으로, ‘스토리지 박스’, ‘멀티 우드스툴’, ‘캠핑 박스’ 등을 연말까지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 SPC 라그릴리아, 겨울 한정 신메뉴 5종 출시
SPC 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연말 시즌을 맞아 특별한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라그릴리아와 함께하는 최고의 순간’을 주제로 랍스터, 티본 스테이크 등 연말 분위기와 어울리는 특별한 식재료들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 기버터(Ghee butter, 인도에서 유래한 깊은 풍미의 정제버터)로 시어링(Searing, 고기 겉면을 강한 불에 빨리 익혀 맛과 향미를 돋우는 요리법)한 안심과 채끝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에 통감자와 아스파라거스를 함께 곁들인 ‘기버터 티본 스테이크’(7만 4900원) △ 치즈 멜팅 랍스터와 새우, 오징어 등 신선한 해산물을 듬뿍 넣은 ‘랍스터 씨푸드 리조또’(2만 3900원) △ 블랙 트러플 버터를 올린 육즙 가득 스테이크와 각종 버섯, 크림 소스가 함께 어우러진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뇨끼’(2만 2900원) 등이다.
이 밖에 △ 멜팅 치즈를 더한 수제 햄버거 스테이크와 대하, 매쉬드포테이토, 갈릭볶음밥, 라따뚜이까지 한 번에 즐기는 ‘쉬림프&햄버거스테이크 플래터’(1만 7900원) △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채소 식재료인 프리아리엘리와 짭짤하고 고소한 살시차 소시지의 조화가 일품인 ‘프리아리엘리 살시차 파스타’(1만 6900원) 등 특별한 식재료와 조리법으로 만든 메뉴도 출시한다.
또, 달콤한 애플시럽과 시나몬을 활용한 시즌 특별 음료 △ ‘애플 시나몬 에이드’(5,500원), △ ‘애플 시나몬 라떼’(5,500원)도 출시한다.
신메뉴는 라그릴리아 전 점포(여의도파크원점, 구의점 제외)에서 겨울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라그릴리아는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19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신메뉴 스테이크인 ‘기버터 티본 스테이크’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겨울 신메뉴로 구성된 세트메뉴 2종과 신메뉴 5종에 최대 20%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쿠폰을 해피앱과 11번가를 통해 판매한다.
■ 오리온, 2021 연말 한정판 초코파이 '초코파이情 콘크림’ 출시
오리온이 2021년 연말 한정판 ‘초코파이情 콘크림’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초코파이 콘크림은 올해 할로윈 시즌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로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를 양산형으로 앵콜 출시한 제품. 한정판으로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가 남녀노소 좋아하는 맛과 고급스러운 비주얼로 젊은층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자,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초코파이情’ 제품으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고 한다.
올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초코파이 콘크림은 옥수수, 고구마 등 겨울철 즐겨먹는 식재료를 활용해 초코파이를 ‘홈파티용 케이크’ 콘셉트로 트렌디하게 구현한 제품. 촉촉한 단호박 케이크 사이에 달콤 고소한 옥수수 크림을 채운 소프트 마시멜로를 넣어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 노란색 단호박 초콜릿과 보랏빛 자색고구마 마시멜로의 화려한 비주얼이 홈파티용 디저트로 제격이다.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20억 개 이상 팔리고 있는 글로벌 파이. 2017년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를 시작으로 ‘초코파이 피스타치오&베리’, 핑크색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 겨울 한정판 ‘해피베리쇼콜라’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2017년 12월에는 ‘초코파이情’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재해석한 초코파이 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를 선보이고, 카라멜솔트, 레드벨벳 등 차별화된 맛과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초코파이를 개발해 나가고 있다.
■ 샘표, ‘지구를 위해 언리미트x연두 해요!’ 레시피 체험 이벤트
샘표가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함께 ‘지구를 위해 언리미트x연두 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와 식물성 대체육을 이용해 ‘고기 없는 한 끼’에 도전해보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을 위해 동물성 식품 섭취를 줄이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채식을 더욱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미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채식에 도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대체육과 연두의 꿀조합 레시피들이 화제가 되면서 언리미트와 연두의 이벤트가 적극적으로 실현되었다. 채식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대체육에 호기심을 가진 소비자라면 분짜, 잡채, 탕수육 등 고기가 주재료인 메뉴들을 순식물성 연두와 대체육으로 맛있게 요리해볼 수 있는 기회다.
연두는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한 콩 발효액에 표고버섯과 마늘, 대파 등 8가지 채소로 우린 채수를 더해 감칠맛이 뛰어나다. 특히 순식물성 제품으로서 육류나 유제품 없이도 재료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고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해줘 채식을 시도하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영국 베지 어워드, 미국 국제자연식품박람회 등에서 수상하며 해외에서도 지속 가능한 식생활을 돕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지구를 위해 언리미트x연두 해요!’ 이벤트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연두와 언리미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총 100명에게 연두순, 연두 청양초, 언리미트 슬라이스를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연두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연두x언리미트 레시피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해보고 12월 24일까지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리면 된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