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이마트24는 하이볼에 이어 RTD(즉석음료)칵테일 상품군을 주력상품으로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달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RTD칵테일 ‘크누트한센 진토닉’을 선보인다. 독일의 프리미엄 드라이 진인 ‘크누트한센’을 베이스로 한 토닉이 믹스된 칵테일이다. 크누트한센 진 특유의 사과, 바질, 오이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보통 RTD칵테일에 10% 미만의 원액이 들어가는 데 비해 이 칵테일은 진 원액이 23.8%나 함유돼 바(BAR)에서 먹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소비자 취향이 다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하이볼에 대한 관심이 위스키를 넘어 다양한 원주로 맛을 내는 칵테일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진·럼·보드카·리큐르 등 스피릿을 원주로 한 RTD칵테일 상품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크누트한센 진토닉은 이달 말까지 3캔에 12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김경선 이마트24 양주상품기획자(MD)는 “이미 해외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RTD칵테일 상품이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 트렌드가 국내로도 확산될 전망에 따라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을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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