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950년 출시 후 “국민 1인당 730캔 마신 셈”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1950년 출시한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가 지난 74년간 누적 판매량 375억캔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초당 16캔이 판매된 것으로 250ml 캔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127바퀴 돌 수 있는 길이”라며 “대한민국 국민 1인당 약 730캔을 마신 셈이 된다”고 설명했다.
칠성사이다라는 이름은 창업주 7명의 성씨에서 착안해 일곱 가지 성씨를 의미하는 ‘칠성(七姓)’을 고려했으나, 회사의 영원한 발전을 기원하며 별을 뜻하는 ‘칠성(七星)’으로 명명됐다.
출시 초기 7개의 별을 강조한 패키지로 시작해 2020년까지 총 6번의 디자인 변화를 거쳐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했다.
최근에는 24년 만에 ‘칠성’ 심볼인 별을 중앙에 크게 배치한 7번째 디자인을 선보였다. 새 패키지는 더 커진 별만큼 일상에서 더 즐겁게 빛나고자 함을 반영했고, 가독성을 높인 폰트를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70년이 넘도록 칠성사이다의 고유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시대 변화에 맞춰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대와 호흡하며 남녀노소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로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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