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인기 브랜드 최대 40% 할인, 라방으로 실시간 소통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0~16일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에서 인기 가구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가구 박람회’를 주제로 최신 인기 가구와 인테리어 트렌드를 집중 소개한다.
가구 구매율이 높은 저녁 시간대(오후 7~9시) 자코모, 에싸, 다우닝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생방송 중 구매 시 최대 7만원의 적립금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10일에는 남양주에 위치한 자코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생방송을 진행하고 소파 고르는 전문가의 팁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12일에는 롯데홈쇼핑과 에싸가 공동 개발한 ‘시모네 소파’를 선보고 방송 중 구매 시 100만원 상당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외에 ‘다우닝’ 가죽소파, ‘시몬스’ 침대 등도 파격 할인가로 판매한다.
최근 4년(2021~2024년) 새 엘라이브에서의 가구 주문액은 연평균 2배 이상 늘었다. 30~40대가 전체 주문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핵심 고객층으로 떠올랐다.
이들은 소파, 침대 등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으며,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소통 콘텐츠가 고객의 구매 장벽을 낮추는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파트너사와 공동 기획을 통해 모바일 전용 모델을 선보인 점도 인기 요인”이라며 “앞으로 30~40대 수요를 반영한 라방을 통해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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