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NS홈쇼핑은 유튜브 채널에 매주 목요일 업로드한 ‘세상 편한 집밥’ 콘텐츠가 누적 조회수 70만뷰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상 편한 집밥은 NS홈쇼핑이 판매하는 간편식을 활용해 집밥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콘텐츠다.
한식 명장이자 간편식 응용 요리의 선구자 박미란 명장이 집필한 책에서 이름을 따왔다. 박 명장은 고정관념을 깨고 간편식을 활용한 집밥 레시피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해당 콘텐츠는 1~2인 가구를 겨냥해 간단한 재료만으로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집밥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유튜브 쇼핑기능을 통해 영상에서 소개된 간편식, 식재료 및 주방용품을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숏폼 콘텐츠인 ‘간 마늘 냉장하면 독이 된다?’ 편과 ‘명절 비싼 사과 4달 두고 먹는 법’ 편은 각각 19만, 33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세상 편한 집밥 업로드 전후 유튜브 조회수는 542% 증가했으며 자녀가 독립한 5060 세대 등의 유입이 크게 늘었다.
심우찬 NS홈쇼핑 미디어무형컨텐츠팀장은 “앞으로 ‘세상 편한 집밥’ 유튜브 채널 특별 기획전 등을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에서도 마련해 고객 구매 편의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