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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남안우 기자] 성공의 비결은 고객의 마음을 아는 데 있다.
서비스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종사자라면 알고 있어야 할 서비스 노하우 소개서가 나왔다. 서비스의 모든 것을 알기 쉽게 풀어 쓴 ‘최정아의 고객만족 서비스동화’로 저자가 지난 8년 동안 관공서, 병원, 기업 등 강연하면서 소개한 실전 서비스 노하우를 친근한 일상의 예화와 함께 전달하고 있다.
책은 해dream(해드림), 봐dream(봐드림), 업dream(업드림), 두dream(두드림), 까dream(까드림) 등 5개의 키워드로 구성됐으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기 위해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버스를 타는 승객들을 위해 매일 아침 사탕 바구니를 준비하는 버스기사, 월요일 아침마다 직원들에게 모닝 메일을 보내며 직원들과 소통하는 중소기업 사장님, 어르신이 모르고 버린 전 재산이 든 돈 봉투를 마치 자신의 일처럼 신경 쓰고 찾아준 환경미화원 등 우리 주변 얘기들이 담겨 있어 재미를 안겨준다.
최 대표는 세일즈에 서비스 마인드를 접목, 독특한 강의 스킬을 개발한 강사다. 지난 2007년 월간 HRD가 선정한 명강사 33인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현재 한국표준협회 은행 서비스 개선 전문위원이자 ㈜CS솔루션 HR교육 컨설팅 대표로 있다.
[사진 = ‘최정아의 고객만족 서비스동화’의 저자인 최정아 ㈜CS솔루션 HR교육 컨설팅 대표.]
남안우 기자 naw@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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