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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올여름 최고 기대작으로 평가받은 ‘인천상륙작전’과 ‘부산행’이 네이버와 CGV, 롯데시네마 등 주요 영화 관련 사이트에서 ‘닮은꼴’ 관객 평점을 받으며 여름 극장가 ‘쌍끌이 흥행’을 주도하고 있다.
지난 27일 개봉한 영화 ‘인천상륙작전’은 개봉 당일 46만 4332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지난 20일 개봉한 ‘부산행’ 역시 600만 관객을 넘기며 인기몰이 중이다.
두 영화는 관객 평점에서도 닮은꼴 행보를 보였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인천상륙작전’은 관람객 평점 8.59, ‘부산행’은 8.55를, 100% 만점으로 측정하는 극장 사이트 CGV에서는 ‘인천상륙작전’과 ‘부산행’이 87%로 동일한 점수를 기록했다. 롯데시네마에서는 ‘인천상륙작전’ 8.3, ‘부산행’ 8.2로 비슷한 평점을 기록 중이다(28일 15시 기준).
‘인천상륙작전’을 관람한 관객들은 “인천상륙작전 하면 맥아더 장군밖에 떠오르지 않았는데 다른 분들도 있었기에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그분들을 알게 해준 것이 만족스러웠다” “역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가슴이 먹먹했고 최고였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인천상륙작전’은 5000:1의 성공 확률, 전쟁의 역사를 바꾼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모든 것을 걸었던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사진 제공 = CJ엔터테인먼트, NEW, 네이버, CGV, 롯데시네마]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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