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남성그룹 젝스키스의 ‘커플’이 믿고 듣는 겨울 시즌송으로 선정됐다.
12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레전드 겨울송 명단이 공개됐다.
16년만에 재결합한 젝스키스의 히트곡 ‘커플’은 당당하게 1위에 올랐다. 최근 YG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며 새롭게 편곡된 곡이 재발매돼 다시 히트를 치고 있다.
2위는 박효신의 ‘눈의 꽃’이다. 이 곡은 ‘미안하다 사랑한다’ OST로 공개된 후 신드롬을 일으켰다. 원작자 나카시마 미카 역시 박효신 덕에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게 됐다. 더 놀라운건, 발매 후 10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많은 가수들에 의해 불리고 있다는 점이다.
또 3위는 미스터투(Mr.2) ‘하얀 겨울’이 차지했다. 최근까지도 많은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되고 있다.
터보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터보는 ‘회상’, ‘White love’(스키장에서) 등의 겨울 시즌 히트송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특히 ‘화이트러브’는 2014년 MBC ‘무한도전’을 통해 16년만에 공개돼 각종 음원차트에서 역주행을 기록했다.
6위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Let it go’로, 씨스타 효린이 한국어 버전을 부르기도 했다. 이어 UN의 ‘평생’은 9위에 랭크됐다.
핑클의 ‘화이트’는 14위로 선정됐다. 1999년 핑클은 팬들을 위해 이 곡을 발표했으며, 최근에는 하하와 오마이걸이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17위는 강수지의 ‘혼자만의 겨울’이다. ‘응답하라 1994’에 첫눈 오는날 고아라가 정우에게 고배하는 장면에 삽입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데뷔 후 한번도 크리스마스 앨범을 내지 않았던 DJ DOC는 ‘겨울이야기’로 18위를 차지했다. 이 곡이 포함된 앨범은 195만장의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마지막으로 ‘응답하라 1997’ OST이기도 한 ‘ALL FOR YOU’는 20위에 올랐다. 이 곡은 2000년 쿨의 원곡을 리메이크해 12년만에 재탄생시켰으며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기도 했다.
[사진 = 방송 영상 캡처]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