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7일부터 2020년 2월 8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3,643,52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공개한 결과에 따르면 1위는 (여자)아이들이었다. 브랜드 참여지수 232,696 미디어지수 3,899,712 소통지수 3,091,196 커뮤니티지수 2,458,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2,200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95,756 와 비교해보면 22.63% 상승했다.
2위는 레드벨벳으로, 참여지수 363,528 미디어지수 2,794,368 소통지수 2,297,800 커뮤니티지수 2,631,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7,5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159,395와 비교해보면 11.70 % 하락했다.
이어 이달의 소녀가 3위를 차지했다. 참여지수 217,872 미디어지수 2,616,976 소통지수 2,191,508 커뮤니티지수 1,717,8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4,180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1,658와 비교해보면 447.57%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272 미디어지수 2,645,712 소통지수 1,564,634 커뮤니티지수 1,709,2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0,91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852,708 와 비교해보면 7.91% 하락했다.
5위인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508 미디어지수 1,760,616 소통지수 2,745,744 커뮤니티지수 1,224,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6,706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643,201와 비교해보면 31.66% 하락했다.
이밖에도 마마무, 소녀시대, 에버글로우, 에이핑크, ITZY, 오마이걸, 모모랜드, ANS, 에이프릴, 우주소녀, 여자친구, 드림노트, 에프엑스, AOA, 러블리즈, 네이처, 드림캐쳐, 베리굿, 공원소녀, 아이즈원, 애프터스쿨, 걸스데이, 시그니처, 프로미스나인, 체리블렛이 뒤를 이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