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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사)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 김종원이사장은 지난 7일 (사)한국농촌지도자충청남도연합회에서 주최한 ‘영농승계양성 활성화 교육’ 워크숍에서 ‘농가가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모바일축제 ‘국민안내양TV’를 기획하고 연출해 호평을 받고 있는김종원 이사장은 이날 강단에서 농가의 미래가 대한민국에 미래라고 했다.
김종원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사태로 인한 모든 생활 속 문화 방식이 변화되어 크게 체감되며 경제가 무너진 곳은 의.식.주 중에서도 ‘식’에 속하는 모든 농.축산.수산업 종사자들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지역축제의 특성상 축제 오픈 시 지역의 특산품들의 소개하므로 지역을 알리고 지역소득에 지대한 영향력을 주었지만 모든 게 멈춰진 상태이다”며 “건강한 급식을 위한 친환경 농축산물들을 특허를 내서 다양한 종을 개발 전국에 배포한 전국 농가들 또한 학교의 폐쇄로 1년 농사가 그리고 앞으로의 판로가 다 망가진 상태였다”라고 분석했다.
이런 가운데 새로운 형태의 홍보 전략적인 부분에서 김종원 이사장은 ‘사람’을 내세웠다. 김종원 이사장은 각 세대의 특수성들을 취합. 현실성 있는 대안을 제안하였다. 50대는 노년을 준비하기 위해 귀농을 선택하지만, 절실함이 없기에 결실을 맺기는 힘들고, 40대는 경제적 여유 속 새로운 소득구조를 위한 과감한 투자를 위한 선택이기에 포기도 빠르기 때문에 귀농의 성공률이 적다. 반면 20.30대는 도전하는 아이콘으로 자신의 성공과 현 문명세대에 맞춘 콘텐츠 개발로 인해서 성공적인 귀농이 높은 세대라고 지적하며 다양한 방식을 제안했다.
[사진 = (사)한국축체문화진흥협회 제공]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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