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풀무원푸드머스는 천영훈 대표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범국민적 실천운동을 통해 일상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환경부가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탈플라스틱을 위한 실천 각오를 밝히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방식이다.
천 대표는 SSG닷컴 이인영 대표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 약속 주자로는 한솔어린이보육재단 권영소 대표를 추천했다.
풀무원은 기존의 ‘친환경’ 전략에 실천적 의미를 강조한 ‘친환경케어’ 전략을 선언하고, 온실가스, 수자원, 플라스틱 감축 등 중장기 목표와 로드맵을 수립해 국내외 사업장에 적용해 오고 있다.
천 대표는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사업을 기반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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