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손흥민 영입설에 대해 영국 현지에서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스포츠몰은 23일 '맨유는 손흥민을 올드트래포드로 데려오기 위해 중요한 제안을 준비하고 있다. 맨유는 손흥민이 공격진에 득점력과 리더십을 가져올 수 있는 선수로 평가하고 있다'며 '맨유는 다음 시즌 공격 옵션을 개선하기 위해 필사적이다. 회이룬과 지르크지는 올 시즌 고전하며 5골에 그치고 있다'고 언급했다.
영국 맨체스터월드는 23일 '손흥민은 맨유 공격진을 강화할 수 있는 선수다. 맨유는 스쿼드에 더 많은 수준급 선수를 영입해야 한다. 토트넘은 손흥민에 대한 제안이 오면 결정을 해야 하는 입장이다. 손흥민을 현금화하지 않으면 내년에는 이적료를 얻지 못한 채 손흥민을 잃을 위험이 있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 연장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는 뜻을 나타냈다.
영국 EPL 인덱스는 23일 '맨유가 토트넘 스타 영입에 눈독들이고 있다. 손흥민에 대한 새로운 이적 루머와 함께 손흥민의 미래에 대한 추측이 극에 달했다. 손흥민 이적설은 프리미어리그 힘의 균형을 재편할 수 있는 움직임'이라고 전했다. 또한 '최근 보도에 따르면 맨유가 손흥민 영입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단순한 루머 이상이다. 맨유는 손흥민 영입을 위해 치명적인 결정력과 창의적인 연계 플레이가 뛰어난 선수를 보강할 수 있다. 손흥민이 올드 트래포드에 합류하면 다음 시즌 공격진을 개선해야 하는 맨유 아모림 감독에게 훌륭한 보강이 될 것이다. 손흥민 이적설은 팬과 전문가 모두에게 매혹적인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EPL인덱스는 '손흥민 같은 선수 영입은 검증된 선수를 보강하는 것이자 공격진에 우위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스피드와 골감각을 겸비한 노련한 공격수 영입은 많은 팬들에게 기대감을 가져오는 영입이다. 맨유가 취약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영국 코트오프사이드는 '맨유는 손흥민이 공격력과 리더십을 가져올 적임자라고 생각한다. 손흥민 영입을 위해 최선을 다할 준비가 되어 있다. 맨유는 손흥민과 계약하기 위해 중요한 제안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23일 영국 입스위치에 위치한 포트먼 로드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에서 입스위치를 상대로 토트넘의 선제골과 결승골을 어시스트하며 4-1 대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입스위치전 활약과 함께 자신의 프리미어리그 통산 70골-70어시스트를 달성했다.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11번째 70-70을 달성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공격수로 활약했던 시어러, 오언, 케인 같은 선수들도 달성하지 못한 대기록을 달성했다.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