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예의주시" 대응 논의
납품업체들 눈치게임…커지는 소비자 혼란
홈플러스 "상거래 채권 보호"
[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홈플러스가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하면서 LG전자가 제품 납품을 일시 중단하는 등 협력업체들이 대책 마련에 나섰다.
6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이날 홈플러스에 납품하는 제품의 출하를 일시 정지한 상태다. 다만 매장별로 재고 상황에 따라 제품이 판매되는곳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 관계자는 "리스크 대응 차원에서 출하를 일시 정지했다"면서 "다만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 정상화 방안 등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도 대응책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납품업체들 사이에서는 지난해 발생한 티몬·위메프의 대규모 미정산 사태처럼 홈플러스의 회생절차 진행 상황에 따라 납품 대금을 받지 못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면서 납품 물량을 축소하거나 중단을 검토하는 곳들이 생겨나고 있다. 전날 신라면세점과 CJ푸드빌, 에버랜드 등 홈플러스 상품권 제휴사들은 변제 지연 등을 우려해 잇달아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을 중단하는 등 현장 혼란이 벌어지기도 했다.
다만 홈플러스는 상거래 채권은 정상적으로 처리하고 매장을 정상 운영한다는 입장이다.
황효원 기자 woniii@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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