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U가 초저가 자체 브랜드(PB) ‘득템 시리즈’를 강화하며 소비자 부담 덜기에 나섰다.
CU는 990원 핫바, 1900원 맥주, 2500원 닭꼬치 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CU는 990원 핫바 득템 3종(오리지널·페퍼·갈릭)을 출시한다. 기존의 180g 핫바(2500원)와 달리 한 번에 먹기 좋은 65g 용량으로 줄인 사웊ㅁ이다.
핫바는 국내산 돈육을 89% 이상을 사용해 품질은 높인 동시에 가격은 동일 용량의 타 브랜드 상품보다 절반 이상 낮췄다.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닭꼬치 득템 2종(60g)도 오는 26일 선보인다. 오리지널 맛과 블랙페퍼 맛 2가지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가격은 보통 관광지나 휴게소 등에서 파는 닭꼬치(5000원)의 절반 수준이다.
CU는 돼지와 닭을 도축부터 가공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육가공 전문 협력사와 손잡고 초저가 상품을 준비했다. 중간 벤더 없이 100% 직거래 시스템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하고 대량 납품 계약과 자체 마진 축소 등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여름철을 대비해 1900원짜리 ‘생마차라거캔(500ml)도 내놓는다. 이자카야 브랜드 ‘생마차’와 협업한 상품으로, 고품질의 맥아로 만든 100% 올몰트 라거다.
CU 득템 시리즈는 최근 4년간 누적 판매량 6000만개를 돌파했으며, 물가 상승 속에 지난해에만 30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밥상 물가가 연일 오르고 있어 가성비 있는 먹거리 상품군을 강화해 민생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CU는 우수한 제조 협력사들과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