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TV조선 '미스트롯2'가 화제성 1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16개월 정인이의 비극적인 죽음을 조명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도 큰 관심이 쏟아졌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2월 5주차 화제성 집계 결과 '미스트롯2'는 전주 대비 화제성 13.95% 감소했으나 2주 연속 비드라마 1위 자리 유지에는 성공했다.
본선 진출 참가자들의 '장르별 팀 미션' 경연이 펼쳐져 화제 되었으며, 마스터 예선전에서 진 타이틀을 거머쥐었던 윤태화가 팀 미션에서 탈락해 네티즌에게 충격을 선사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는 윤태화, 홍지윤, 전유진이 각각 5위, 7위, 8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 358.13% 오르며 17계단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2위로 진입했다. 16개월 정인이가 어떻게 학대를 받아 죽게 되었는지 분석한 '정인이는 왜 죽었나' 편이 네티즌의 공분을 자아내며 크게 화제 되었으며, 정인이 양부모를 향한 비난이 쏟아졌다. 또한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난 정인이를 추모하는 댓글도 다수 발생했다.
MBC '놀면 뭐하니?'는 전주 대비 화제성 11.13% 오르며 비드라마 3위에 랭크 됐다.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놀면 뭐하니?'가 10관왕을 차지해 화제 되었으며, 대상을 수상한 유재석의 수상 소감에 호평이 쏟아졌다. 그 외 존 레전드가 영상으로 출연해 놀라움 표한 네티즌이 많았으며, 이문세, 김범수 등 출연한 가수들의 가창력을 칭찬하는 반응도 빈번했다. 유재석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3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4위는 MBC '복면가왕'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8.45% 오르며 2계단 순위 상승했다. '부뚜막 고양이'가 8연승에 성공하며 새해 첫 가왕 자리를 지킨 것이 화제 되었으며, 가왕 방어전 무대에 호평이 다수 발생했다. 그 외 가왕전에 진출한 라포엠 정민성의 가창력에도 긍정적인 시청 반응이 많았다.
한 주 결방한 JTBC '싱어게인'은 전주 대비 화제성 68.14% 감소하며 3계단 순위 하락해 비드라마 5위에 랭크 됐다.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던 네티즌들은 결방 소식에 짙은 아쉬움을 표했으며, 30호 참가자의 추가 합격 여부가 궁금하다는 댓글을 다수 남겼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4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4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사진 =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SBS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