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농심 새우깡 블랙이 출시 2주(10,18~31) 만에 220만 봉이 판매되며 새로운 '깡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최근 수 년간 출시된 스낵 신제품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이라고 한다.
새우깡 블랙은 '50세 새우깡'의 고급스러운 변신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큰 기대감을 모았다. 실제로 농심이 출시를 앞두고 지난달 13일 진행한 온라인 라이브쇼핑에서는 30분이 채 되지 않아 준비한 5000 세트가 모두 판매될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높은 기대감 속에 출시한 새우깡 블랙은 일부 유통점에서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농심은 새우깡 블랙 생산라인을 풀가동하며 공급에 적극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새우깡 블랙의 인기 비결은 고급스러운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의 풍미와 새우 함량 2배로 더욱 고소해진 맛에 있다. 인스타그램에는 1600여 개에 달하는 새우깡 블랙 시식 후기 글이 올라왔다. 많은 소비자들이 “봉지를 뜯자 마자 확 퍼지는 트러플 향이 인상적이었다”, “트러플 특유의 향과 새우의 고소한 맛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맛이 고급스러워서 와인과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다”는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또한, 농심이 온라인에 공개한 새우깡 광고도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90만 뷰에 달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새우깡 광고는 새우가 1971년부터 꾸준히 수련한 끝에 검은띠를 획득하고, 새우깡 블랙으로 다시 태어난다는 콘셉트다. 유명인 모델 없이도 50주년 특별작이라는 제품의 의미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을 잘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깡 블랙은 새우깡 출시 50주년을 맞아 이탈리아산 블랙 트러플로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라며 “다양한 맛과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새우깡 블랙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소비자가 새우깡 블랙을 구매하는 모습(위)과 '새우깡 블랙' 이미지=농심 제공]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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