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농심은 지난달 25일 선보인 사천백짬뽕이 출시 4주만에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출시된 건면 제품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이라고 설명했다.
농심 사천백짬뽕은 건면을 기반으로 대표적인 겨울 해산물인 굴을 비롯해 바지락, 미더덕 등의 해물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로 칼칼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시원 칼칼한 국물과 깔끔한 건면의 조화가 인기비결로 꼽힌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면 특유의 깔끔한 맛과 쫄깃한 면발이 중화풍 백짬뽕의 매력을 잘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열량도 낮아(345kcal) 속 편안한 해장라면으로 제격이라는 후기도 많다.
실제로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 온라인 상에 등록된 글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은 “집에서 간편하게 먹는 해장라면을 찾는다면 바로 이것”, “국물과 건면이 맞춤옷을 입은 것처럼 딱 떨어진다”, “건면이라 깔끔하고 칼로리도 착해”라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건면 기술로 소비자가 사랑하는 다양한 면요리를 제품으로 선보여 건면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메타버스 1호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단독 공식 맵 ‘배라 팩토리’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배라 팩토리’는 기존 맵 안에 단순 입점하는 것이 아니라, 가상현실 속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완전히 차별화된 ‘월드맵’을 구현한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눈 내리는 설원 속 동화 같은 공간에서 사용자는 메타버스에서 브랜드를 새롭게 경험하고, 가상 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디지털 커머스를 경험할 수 있다.
먼저, 배스킨라빈스 제페토 월드맵에서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스타일로 제작된 의상과 소품을 착용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 변신 기계를 통과하면 아바타가 아이스크림으로 변신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가장 큰 재미 요소는 월드맵의 메인 콘텐츠인 ‘케이크 만들기 미션’이다. 제한된 시간 내에 ‘초코나무 숲’, ‘사랑에 빠진 딸기 밭’, ‘민트 화원’ 등 판타지한 숲에서 친구들과 함께 미션 플레이버를 모아 기계에 투입하면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완성된다. 미션 달성 후 SNS에 인증샷을 올린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싱글레귤러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된다.
또한,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 ‘섹타나인’과 함께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에게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가상 경험을 실제 구매로 연결하는 차세대 커머스 모델을 시도했다. 유저들은 월드맵 내 키오스크를 통해 실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발행 받거나 할인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할 수 있다. 추후에는 제페토 아바타를 버추얼 캐릭터로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등 메타버스를 접목한 차세대 커머스 모델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배라 팩토리’ 오픈을 기념해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31일까지 제페토 월드맵에 방문해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블록팩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스 모찌와 크리스마스 케이크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3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 인스타그램에 완성된 미션 케이크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100명에게 싱글 레귤러 교환권을 제공한다.
■ 더본코리아, '새마을식당 돼지 불고기' CJ온스타일에 단독 론칭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엄선한 1등급 이상의 한돈(국산 돼지고기)으로 만든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새마을식당 돼지불고기 2종(고추장 돼지불고기, 간장 양념 돼지불고기)’을 CJ온스타일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마을식당 돼지불고기'는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 돈육을 알리기 위해 CJ온스타일과 협업하여 개발됐다. 새마을식당의 대표 메뉴인 '열탄불고기'를 모티브로 간편식 레시피로 변형해 출시된 이번 제품은 얇게 슬라이스한 1등급 이상의 한돈 뒷다리살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은 물론 돈육 본연의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특히 레몬, 양파, 대파로 고기의 잡내를 잡고 풍미를 살린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새마을식당 돼지불고기'는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해동 후 달군 프라이팬이나 불판을 이용해 타지 않도록 볶듯이 굽기만 하면 완성된다. 메인 요리 불고기 외에도 불고기덮밥, 불고기김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며, 1~2인이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300g씩 개별 진공포장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오는 12월 27일(월) 밤 9시 50분 CJ온스타일 방송을 통해 '고추장 돼지 불고기(300g) 6팩, 간장 돼지 불고기(300g) 6팩'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6만 9900원이다. 론칭을 기념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백종원의 만능 양념장’ 1병을 무료로 증정한다.
■ 이디야커피,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와 문화공간 만들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23일부터 전국 직영점에서 윌라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직영점 내 윌라 오디오북존을 통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이 무선 네트워크 인터넷(Wi-Fi)에 연결하면 별도의 멤버십 가입 없이 윌라의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윌라와 협업한다.
국내 NO.1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는 기계음이 아닌 전문 성우의 낭독으로 실감나고 몰입감 넘치는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오디오북 서비스다. 시그니처 오디오북, 윌라 독점 제작 오디오북, 유명 매거진과 강의 클래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귀로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직영점에서 시범적으로 윌라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매장에서 맛있는 음료, 베이커리와 함께 휴식을 취하며 독서 또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랜드아울렛, 창립 11주년 기념 할인∙이벤트 진행
국내 최대 리퍼브전문 업체인 올랜드아울렛이 창립 11주년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와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달 25일부터 내달 25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는 이번 창립 행사는 장기화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친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립 11주년을 기념해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랜드아울렛 전국 지점(올소 매장 포함)에서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추첨해 삼성전자 TV를 증정한다. 1등(1명)은 QN75Q6DT를, 2등(2명)은 QN65Q60T를, 3등(3명)은 UN55Q7000F를, 4등(4명)에게는 UN50TU8000, 5등(5명)은 UN43TU8000F를 각각 증정한다.
또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TV를 초특가에 선보인다. 삼성 43인치 UHD(4K) TV를 61% 할인해 39만9000원에, LG 75인치 UHD(4K) TV는 60% 할인해 209만원에, 삼성 70인치 UHD(4K) TV는 56% 할인한 99만원에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해외직구 리퍼브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도 ‘반값’에 내놓았다. 위니아딤채 467리터 4도어는 48% 할인해 229만원에, 삼성 846리터 3도어 양문형 냉장고는 44% 가격인 119만원에 판매한다. 이들 냉장고는 모델하우스 전시 상품이다.
겨울 난방용품도 준비했다. 신일 전기난로 및 히터, 파세코 가정용 팬히터 및 가스난로를 48∼5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 SK매직 32평형 공기청정기를 86% 할인해 25만원에, 위니아 드럼 세탁기(15㎏)를 53% 할인한 가격인 59만원에 선보인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