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토트넘의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의 기량에 변함없는 신뢰를 나타냈다.
영국 매체 TBR은 26일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과 관련해 클럽 경영진에게 자신의 의사를 전달했다. 토트넘은 다음 시즌 손흥민이 떠나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계약기간 1년 연장 옵션을 발동지만 올 시즌 부진으로 인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팀을 떠날 가능성이 언급됐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은퇴하기를 원하지만 장기 계약을 하지 않았다. 오도베르, 무어, 양민혁은 모두 왼쪽 윙의 잠재적 후임자로 언급되고 있고 손흥민의 이적에 대비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토트넘과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없는 팀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언급했다.
TBR은 영국 매체 TBR은 26일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과 관련해 클럽 경영진에게 자신의 의사를 전달했다. 토트넘은 다음 시즌 손흥민이 떠나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계약기간 1년 연장 옵션을 발동지만 올 시즌 부진으로 인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팀을 떠날 가능성이 언급됐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은퇴하기를 원하지만 장기 계약을 하지 않았다. 오도베르, 무어, 양민혁은 모두 왼쪽 윙의 잠재적 후임자로 언급되고 있고 손흥민의 이적에 대비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토트넘과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없는 팀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26일 영국 BBC 등을 통해 손흥민에 대해 언급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루니나 케인처럼 손흥민도 나이가 들면서 후방으로 포지션을 이동할 가능성이 있나'라고 묻는 질문에 "손흥민의 특징을 보면 그렇지 않을 것이다. 손흥민의 포지션은 사람들이 스피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지션이다. 스피드가 사라지면 다른 포지션으로 이적한다"면서도 "스피드가 손흥민의 주요 특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손흥민이 좁은 공간에서도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능력은 엘리트 수준이다. 결정력도 엘리트 수준이다. 손흥민은 많은 골을 넣은 윙어다. 윙어는 주기적으로 꾸준히 골을 넣기 어려운 포지션이다. 손흥민이 중앙 미드필더로 뛰는 상황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손흥민은 항상 측면에서 공격적인 선수"라는 뜻을 나타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이 센터포워드로 활약하기도 했지만 그것은 필요에 따른 것이었다. 손흥민은 항상 우리를 위해 훌륭한 일을 했다. 손흥민이 더 편안함을 느끼는 포지션은 측면이다. 우리와 함께라면 포지션이 고정되어 있을 것"이라며 "손흥민이 40세가 되어서 다른 클럽에서 계속 뛰고 싶어하거나 토트넘에서 플레이 방식을 변화한다면 포지션 변경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손흥민이 항상 측면 자원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이 얼마나 더 최고 수준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 같나'라는 질문에는 "잘 모르겠지만 손흥민은 최근 휴식으로 이득을 봤다. 에너지를 회복한 일주일을 보낸 후 지난 경기에서 손흥민이 뛰어난 모습을 보인 것을 봤다. 손흥민은 이전에도 훌륭했다. 손흥민 같은 선수가 얼마나 오랜 시간 활약을 이어갈지 예측하려고 해서는 안된다. 손흥민 같은 선수는 어떤 확률에도 굴복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올 시즌도 토트넘은 고전했지만 손흥민의 기록은 여전히 쌓일 것이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여전히 톱5에 포함되는 윙어다. 손흥민은 지난 10년 동안 프리미어리그 톱5에 포함된 윙어"라고 답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수준의 선수는 많지 않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자신의 포지션에서 상위 10%안에 포함되는 선수다. 그것이 사실"이라며 손흥민의 기량에 강한 신뢰감을 나타냈다.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