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통합 교육훈련 전문기관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 ‘HRD 아카이브’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HRD 아카이브 사업은 기업과 훈련기관 간 플랫폼 단위의 기간계약을 통해 근로자가 원하는 훈련 과정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기업은 협의된 기간 동안 수강 인원 별 학습시간이 15시간을 충족하면 기업 규모에 따라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이번 사업을 통해 AI 큐레이션 기반의 맞춤형 과정 추천, 실시간 강의 제공, 공유 학습 지원 등 첨단 디지털 학습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개인별 스킬 단위의 역량 진단을 기반으로 학습 로드맵을 설계해 효과적인 학습 경로를 제시하며, 학습자의 데이터와 선호도를 반영한 AI 큐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이 강점이다.
직무역량, 공통역량, 리더십 역량 등 72개 세부 분야로 체계적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직무별 4단계 레벨 체계의 추천 코스를 설계해 개인의 성장 단계에 맞춘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매월 신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과 맞춤형 교육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 원격부문에서 2003년부터 2027년까지 25년 연속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HRD 아카이브 사업을 통해 기업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직원 역량 강화와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필수 교육 솔루션으로 자리 잡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HRD 아카이브 교육 과정은 선착순 모집이며 자세한 사항은 고려아카데미컨설팅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천주영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