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영화 '형'이 '신비한 동물사전'의 흥행 질주를 저지할 수 있을까.
영화 '형'(감독 권수경 제작 초이스컷픽쳐스 배급 CJ엔터테인먼트)이 23일 전야개봉한다. 앞서 개봉일이 24일로 알려졌지만, 배급사 측은 관객들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전야개봉한다는 뜻을 밝혔다.
'형'은 조정석과 도경수가 브로맨스 코미디 열연을 하는 작품으로, 유해진 주연 '럭키'에 이어 또 다른 코미디극이다. '형'은 사기전과 10범의 형(조정석)과 잘 나가던 국가대표 유도선수 동생(도경수)이 풍비박산 난 집에서 오랜만에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16일 개봉한 '해리포터' 스핀오프 '신비한 동물사전'은 개봉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이미 북미권에서는 큰 사랑을 받은 터라 국내 팬들 또한 많이 기다려왔고 관객수로 이어졌다. '신비한 동물사전'은 16일 개봉 이후 22일까지 누적관객수 223만 8,144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비한 동물사전'의 독주를 '형'이 저지할 수 있을까. '신비한 동물사전'과 같은 날 개봉했던 영화 '가려진 시간'이 좀처럼 힘을 못쓰고 있는 상황에서 조정석, 도경수 주연의 '형'이 한국영화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영화 '형'·'신비한 동물사전' 포스터. 사진 = CJ엔터테인먼트·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