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부터 여행, 뇌신경까지…무료 Zoom 강의, 다양한 주제로 강의 ‘인기몰이’

  • 0

MD생활경제 연구소 매일밤 9시 강의 시작

[마이데일리=이지혜 기자]'재능을 만드는 뇌신경 연결의 비밀’에서 ‘퇴직 후 행복하게 사는 방법’까지…. 다양한 주제로 매일 밤 전달하는 무료 줌(Zoom) 강의가 인기를 얻고 있다. 퇴근 후 자기 계발과 지식 탐구를 즐겁게 할 수 있다. 

바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자신의 노하우를 전달해주는 ‘마이데일리 생활경제연구소(MD생활경제)’가 그것이다.

이동신 MD생활경제연구소 소장은 “요일별로 특별한 주제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무료 줌 강의이다”고 밝혔다.

/MD생활경제연구소 '나는 강사다' 캡처
/MD생활경제연구소 '나는 강사다' 캡처

매일 밤 9시마다 연구소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인문학, AI 비즈니스, 전자책 제작, 줌 활용 등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는 신양란 작가의 '유럽을 여행하며 인문학 탐구'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수요일에는 임용재작가의 ‘PPT로 스마트한 전자책 만들기’, 일요일에는 신경과 전문의 신동선 원장의 ‘재능을 만드는 뇌신경 연결의 비밀’등이 준비되어 있다.

화요일과 금요일에는 인공지능 강의가 준비되어 있는데, 화요일에는 AI 융합비즈니스 포럼이 주관하는 AI 강의가 이어진다. 카카오 오픈채팅과 온라인 카페 운영 등을 통해 AI 플랫폼의 실제 적용사례를 살펴보는 세션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리더를 꿈꾸는 이들을 대상으로 AI 생태계 활성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금요일에는 디지털 융합교육원 지도교수들이 생성형AI 플랫폼 연구팀을 구성하여, 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전문가가 되기 위한 첫걸음부터부터 심화 내용까지 체계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동신 MD생활경제연구소 소장은 "AI에 익숙해지면 인간에게 가장 소중한 자원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이라며 AI교육과 확산에 강한 집념을 보였다.

주말에는 <중장년 생애설계>를 위한 특별코너도 있다. 이소영 코리아앙코커리어 대표가 초대 운영소장을 맡고 있다. 운영위원으로는 네오코칭 김은영 이사와 공적연금 전문가 이재섭 박사, 오수아 시인 등이 있다.

이 소장은 “은퇴 전 준비, 전직지원, 건강관리, 재무설계 등에 대한 통찰과 조언을 통해 은퇴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매일 오후 9시에 시작되어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다만 일요일에만 오후 10시 30분에 강의가 시작된다. 

지난 3일에는 신경과 전문의 신동선 원장이 <재능을 만드는 뇌신경 연결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개편 후 첫 일요일 강의를 했다. 50여명의 수강자들이 끝까지 줌화면에서 눈을 떼지 않고 강의에 몰입하였고 질문도 활발히 하였다.

MD생활경제연구소
MD생활경제연구소

MD생활경제 연구소 초청강사가 되고 싶은 전문강사는 일주일 전에 연구소에 연락하여 세션 일정을 잡을 수 있다.

무료강의시청 참여방법은, 마이데일리 홈페이지에 접속해 생활경제연구소 코너에서 '나도 강사다'라는 배너를 찾아 클릭해 들어오면 된다.

연구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력하여 참여자들에게 가치 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콘텐츠 개발부터 홍보까지 모든 과정을 강사와 연구소가 독립적으로 운영하며, 라이브 세션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MD생활경제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녹화영상을 저가로 판매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 및 강의 일정은 마이데일리 홈페이지, MD생활경제연구소 <나는 강사다>에서 주간 강의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