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보이넥스트도어, 데뷔 112일만 美 '빌보드 200' 차트인

  • 0

보이넥스트도어 / 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 / KOZ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데뷔 112일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에 올랐다. 

18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 최신 차트(9월 23일 자) 예고 기사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1집 ‘WHY..’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62위에 랭크됐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미니 1집 타이틀곡 ‘뭣 같아’(영문명 But Sometimes)로 지난주(9월 16일자)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서 K-팝 최고 순위인 5위를 차지한 데 이어, 데뷔 112일 만에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리며 거침없는 글로벌 상승세를 증명했다.

이에 앞서 ‘WHY..’와 ‘뭣 같아’는 여러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WHY..’가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9월 18일 자) 3위에 오른 바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컴백으로 이처럼 국내외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며 2023년 대형 신인의 위상을 제대로 각인시켰다. 특히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첫 일주일 판매량)을 비교했을 때, 이번 신보는 전작 ‘WHO!’의 4배에 달하는 45만 장 가까이 판매될 정도로 보이넥스트도어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이들은 또한 음악방송에서 2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폭발적인 인기를 확인시켰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의 ‘WHY..’는 풋사랑에 빠진 순간을 다뤘던 데뷔 싱글 ‘WHO!’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로, 사랑하고 이별하는 순간의 여러 감정을 솔직하게 노래한다. 타이틀곡 ‘뭣 같아’로 활동 중인 이들은 귀에 꽂히는 가사와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로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믿보넥)’를 증명하고 있다.

박서연 기자 lichts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