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축구대표팀의 미드필더 황인범이 네덜란드 명문 페예노르트로 이적했다.
페예노르트는 3일(한국시간) 황인범 영입을 발표했다. 페예노르트는 '황인범을 영입해 중원을 보강했다'며 '황인범의 계약기간은 4년이다. 황인범은 등번호 4번을 배정받았다'고 전했다.
황인범은 지난시즌 즈베즈다의 세르비아 수페르리가 우승을 이끌며 리그 최우수선수로 선정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황인범은 루빈 카잔(러시아), 올림피아코스(그리스), 즈베즈다(세르비아)에 이어 유럽 무대에서의 활약을 이어가게 됐다.
황인범을 영입한 페예노르트는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에서 16차례 우승했다. 페예노르트는 아약스와 PSV아인트호벤에 이어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에서 3번째로 많은 우승을 기록한 클럽이다. 송종국과 이천수가 활약했던 페예노르트는 황인범을 영입해 한국 선수와의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페예노르트에 합류한 황인범은 "여기에 오게 돼 매우 기쁘다. 즈베즈다 동료 스파지치는 페예노르트 이적이 옳았다고 말해줬다. 페예노르트는 지금까지 내가 활약했던 클럽 중 가장 큰 클럽이고 유럽에서도 빅클럽이다. 이곳에 오래 머물고 싶다. 홈경기마다 경기장이 꽉 찬 것으로 알고 있다. 서포터들에게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지난시즌 즈베즈다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황인범은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의 거취가 주목받았다. 황인범의 페예노르트 이적에 앞서 다수의 세르비아 현지 매체는 아약스의 황인범 영입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네덜란드 매체 부에트발프리미어는 '황인범은 즉시 전력감으로 평가받는다. 황인범의 바이아웃 금액은 800만유로로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금액은 알려져 있지 않다. 아약스는 자금 부족으로 인해 황인범을 영입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네덜란드 매체 1908nl은 '황인범은 550만유로의 이적료로 페예노르트로 이적했다. 페예노르트는 즈베즈다와 황인범 이적 협상을 진행했고 바이아웃 금액을 지불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또한 '황인범은 페예노르트 역사상 세 번째 한국 선수가 됐다. 황인범은 페예노르트 중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페예노르트는 지난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에서 26승6무2패(승점 84점)의 성적으로 PSV아인트호벤(승점 91점)에 이어 리그 2위를 기록했다. 페예노르트는 올 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에서 1승2무(승점 5점)의 성적으로 리그 8위를 기록 중이다. 페예노르트는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서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시티, 레버쿠젠, 벤피카, 잘츠부르크, 릴, 스파르타 프라하, 지로나와 대결하는 가운데 황인범은 지난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활약을 이어가게 됐다.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