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365mc는 경희대 의대 연구진과 공동연구한 ‘지방흡입시 지방 추출량 예측 알고리즘 모델’에 관한 연구 논문이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레포트에 등재됐다고 7일 밝혔다.
지방흡입시 지방 추출량 예측 알고리즘 모델에 관한 연구는 대상자 체중, 나이 체지방량 등 속성을 활용해 가장 이상적인 지방흡입 결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최적의 지방 추출량을 예측했다. 논문이 등재된 사이언티픽 레포트는 세계적인 학술지인 네이처 자매지로써 공신력 있는 SCI급 국제 학술지다.
365mc 연구진은 어느 정도 지방을 추출한 경우 가장 바람직한 결과를 도출 할 수 있는지를 빅데이터 알고리즘화 하기 위해 경희대의대 연구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과 손잡고 2년간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본 연구에 공동 연구자로 참여한 이선호 글로벌365mc대전병원 대표병원장은 2만2000건이 넘는 풍부한 수술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지방흡입 수술의 결과와 높은 만족도를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도출해 내는데 힘을 보탰다.
이번 연구로 지방흡입시 어느 정도 지방량을 추출하는 것이 안전한지를 알고리즘으로 미리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게 됐다. 인간의 판단 착오와 실수를 원천 차단하며 성공적인 지방흡입 시술이 가능해졌다.
이선호 대표병원장은 “지방흡입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시행에 있어서 적정 지방흡입량의 추출은 가장 핵심적인 요인”이라며 “최적의 지방량을 알고리즘이 예측하고 제시해, 지방흡입의 효과를 높이고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