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BSI(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ISO 37301은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준법경영시스템 수립과 개발, 실행, 평가, 유지, 개선에 대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이다. 국내 덴탈업계에서 ISO 37301 인증을 받은 기업은 오스템임플란트가 처음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그간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고도 윤리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장치를 도입하고 안착시켜왔다. 준법지원인 제도를 시행해 법적 의무를 준수하는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사업 분야 전반에 걸쳐 관련 법·규정 준법점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사내·외에 다양한 경로의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수시로 내부감사를 진행하는 한편, 임직원 대상 윤리의식 함양 교육 ·준법경영 교육을 실시하는 등 준법경영 조직문화를 조성해왔다.
공정거래, 반부패, 제조물책임, 정보보안·개인정보, 인사노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준법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CMS)'을 구축함으로써 ISO 37301 인증을 받게 됐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준법경영을 강화해 대내외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쌓아가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