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일반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LG CNS가 신한은행 직원과 고객을 위한 챗GPT 기반 기업용 AI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LG CNS는 신한은행 직원의 업무를 돕는 ‘생성형 AI 금융지식 Q&A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키워드 검색 방식의 챗봇을 챗GPT와 검색증강생성(RAG) 기술 등으로 고도화한 버전이다.
LG CNS는 정확한 답변 생성을 위해 △복잡한 금융 문서를 구조화하는 파싱 엔진 개발 △검색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청킹 기반의 하이브리드 검색기 설계 △최신 자료를 지속 업데이트·관리할 수 있는 비정형 데이터 관리 자동화 체계 구축 등을 진행했다.
고객 서비스도 챗GPT로 고도화했다. 신한은행의 대고객 서비스 ‘AI 브랜치’에는 다양한 창구 업무를 실제 행원처럼 처리하는 AI 은행원이 있다.
보안도 강화했다. 챗GPT 도입에 따른 보안 인프라 강화를 위해 LG CNS는 자체 생성형 AI 보안 전문 솔루션 ‘시큐엑스퍼 AI’를 적용했다.
김태훈 LG CNS AI클라우드사업부장(전무)는 “이번 서비스는 금융 AX 강자로 자리매김한 LG CNS의 기술 역량과 신한은행의 금융 업무 노하우를 결합한 성과”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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