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동원F&B의 제로 칼로리(0kcal)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복숭아’가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1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시상식’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식품연구원이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으로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한 제품을 발굴해 포상하는 대회다.
올해 6월 출시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복숭아’는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넣어 열량 부담이 없는 제로 칼로리 음료다.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전남 보성산 찻잎을 자체 개발한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시켜 홍차의 은은한 풍미와 부드러움을 담아냈고, 발효시킨 찻잎을 저온추출공법으로 우려내 홍차 고유의 풍미와 복숭아의 산뜻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한편 동원F&B의 농후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포스트바이오틱스 딸기’는 이 대회 은상을 수상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포스트바이오틱스 딸기’는 750ml 기준 75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에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대사산물 등을 더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 ‘안녕 단지’,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브랜드 크리에이터 수상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의 유튜브 채널 ‘안녕 단지’가 ‘2021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드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유튜브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성과를 보여준 캠페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안녕 단지’가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린 베스트 브랜드 크리에이터 부문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고 유의미한 성장을 기록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카테고리이다.
‘안녕 단지’ 채널은 대한민국 1등 가공유 브랜드인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Z세대들과 마음을 공유하는 연결의 메시지가 되도록 주력했다. ‘안녕 단지’ 채널을 Z세대들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놀이터로 만들어 Z세대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이벤트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다양한 콘텐츠 공급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Z세대들에게 바나나맛우유만의 친근함을 제공한 점이 특징이다.
‘안녕 단지’ 채널은 구독자 수 5.9만명, 2021년 업로드 콘텐츠 기준 콘텐츠당 평균 조회수 43,448회, 평균 댓글 668개를 기록하며 Z세대를 사로잡은 브랜드 채널 최상위로 리스팅 되고 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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