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LG전자가 대화면 스마트 디스플레이 'LG 전자칠판'과 네이버클라우드의 비즈니스용 인공지능(AI) 회의록 작성 솔루션 '네이버웍스 클로바노트'를 결합한 B2B(기업간거래) 구독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LG전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서울 역삼동 네이버클라우드 강남오피스에서 '공동 구독 프로모션 및 기업 고객 맞춤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LG 전자칠판과 클로바노트 결합상품을 구독하는 고객은 최대 86형 대화면에서 멀티스크린으로 한쪽은 회의 자료를 띄우고 다른 한쪽은 인공지능(AI)이 실시간 회의록을 작성하는 등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멀티 터치로 회의록을 작성하면서 여러 명이 동시에 회의 관련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를 할 수 있다.
LG전자는 B2B홈페이지에서 내달 3일부터 4월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 결합 상품 구독 고객에 LG 전자칠판과 클로바노트를 모두 3개월간 무료 제공한다. LG전자는 구독기간 전자칠판 기기와 소프트웨어 상태 점검, 정품 펜과 터치 화면용 지우개 무상 제공,터치 화면 포함 외부 클리닝 등 전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번 협업으로 구독을 통한 LG 전자칠판 판매에 속도를 내고, 향후에는 다양한 B2B 제품으로 구독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B2B 구독 서비스는 초기 비용 부담이 적고 장기적인 비용 예측이 쉬워 현금흐름 관리가 중요한 기업들이 선호한다. 자산 등록이 필요하지 않아 감가상각비가 없으므로 회계 처리가 간소화되는 것도 장점이다.
박준성 LG전자 커머셜 기업담당은 "전자칠판 구독 서비스에 속도를 내고 LG전자의 다양한 B2B 상품으로 구독사업을 확대해 기업 고객의 제품 관리·비용 부담을 줄이겠다"고 말했다.
황효원 기자 wonii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