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오리온은 겨울 시즌 한정판 초코파이하우스 ‘쿠키앤크림 초코파이’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쿠키앤크림 초코파이는 진한 카카오 비스킷 사이에 사르르 녹아내리는 마시멜로와 부드러운 바닐라 밀크 크림을 넣은 제품. 겉면은 화이트 초콜릿으로 감싸고 블랙 쿠키를 토핑해 씹을수록 바삭한 식감과 함께 진한 카카오의 풍미를 선사한다. 오리온은 쿠키앤크림이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것에 착안해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초코파이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는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로 탄생시킨 제품. 당근케이크, 티라미수, 레드벨벳 등 다양한 맛과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시즌 한정판을 잇달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 오비맥주 카스, ‘카스 싹(SSAC) 세트’ 프로모션 펼쳐
오비맥주가 카스 생맥주의 신선함과 청량감을 더 짜릿하게 경험할 수 있는 ‘카스 싹(SSAC)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스 싹 세트’는 드라이아이스를 활용한 ‘쿨링 트레이’에 카스 생맥주를 함께 제공하는 상권 프로모션이다. 드라이아이스로 강조한 신선함으로 소비자들은 시각적인 재미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카스만의 짜릿한 맛을 최상의 상태에서 즐길 수 있다.
이번 ‘카스 싹 세트’는 맥주 프랜차이즈인 ‘무지개맥주’ 전국 70여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무지개맥주는 숙성고에서 바로 따른 맥주를 냉동잔으로 즐기는 ‘살얼음 맥주’와 시그니처인 ‘1,000cc 드라이아이스 맥주’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SPC 잠바주스, 겨울 시즌 음료 4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히비스커스, 잉글리쉬브렉퍼스트, 민트 등 차(茶)를 활용한 연말 홈파티 콘셉트의 겨울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 4종은 △이국적인 향의 히비스커스 티에 신선한 생과일 토핑과 시나몬 향을 더한 시그니처 메뉴 ‘캘리포니안 뱅쇼’ △ 코코넛밀크를 활용한 스무디에 상큼한 딸기 과육을 넣어 식감을 살린 ‘딸기코코넛 스무디’ △ 은은한 향의 잉글리쉬브렉퍼스트 티에 생과일 사과 토핑과 시나몬향을 더한 ‘애플파이 밀크티’ △달콤한 핫초코에 민트 티 특유의 향이 더해져 깔끔한 맛의 조화를 이루는 ‘페퍼민트 핫초코’ 등이다.
■ SPC삼립, ‘친환경 농산물 공급 MOU’ 체결
SPC삼립이 ESG상생경영의 일환으로 한국친환경농업협회,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 ‘SPC삼립-친환경 농산물 자조금 ESG행복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PC삼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돕고 소비자에게는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삼립호빵(야채호빵)에 친환경 양파 사용을 시작으로 향후 친환경 농산물을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hy, 편스토랑 우승메뉴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 출시
유통전문기업 hy가 편스토랑 밀키트 '정상훈의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이하 간장족발)을 선보인다. ‘홈술’ 트렌드가 자리 잡은 가운데 스타 레시피 밀키트로 안주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편스토랑은 연예인들이 만든 메뉴를 평가해 우승자를 뽑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우승 메뉴는 다음날 제품으로 출시된다. 신제품은 이경규의 ‘바질라면’에 이어 hy와 편스토랑이 함께 출시하는 두 번째 밀키트다.
간장족발은 편스토랑 ‘안주편’ 우승 메뉴다. 유명 맛집 메뉴 맛 그대로를 구현해 ‘카피정’이라 불리는 방송인 정상훈의 레시피로 만들었다. 요리를 맛본 개그맨 김준현은 식감이 쫀득한 족발에 달짝지근하면서도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러진다며 극찬했다.
■ 동원F&B 돈육통조림 부문, 동원시스템즈 기능성 연포장재 부문에서 각각 ‘2021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동원그룹의 계열사인 동원F&B와 동원시스템즈가 각각 돈육통조림 부문과 기능성 연포장재 부문에서 ‘2021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동원F&B와 동원시스템즈는 1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1 세계일류상품 인증 수여식’에서 이번 인증을 수여 받았다.
올해로 시행 20주년을 맞은 세계일류상품 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2001년 도입한 평가제도로, 국내 기업들이 개발한 우수 제품의 브랜드 인증을 통해 글로벌 위상을 높이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는 제도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외부 전문가 심의를 거쳐 향후 7년 안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또는 5% 이상을 충족할 것으로 예측되는 품목에 수여되는 인증 자격이다. 매년 기준 조건을 충족해야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 G마켓·옥션, ‘겨울맞이 리빙페어’ 오픈...가구∙인테리어 140개 브랜드 참여, 최대 72% 할인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8일까지 ‘겨울맞이 리빙페어’를 진행, 겨울철 집안 분위기를 바꿔줄 리빙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구, 침구, 조명 등 인테리어 제품뿐만 아니라 공구, 자동차, 이벤트 등 리빙 관련 카테고리를 함께 제안한다. 참여 브랜드만 140여개로, 국내외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확인할 수 있다.
모든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리빙페어 저가상품 10% 할인쿠폰’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리빙페어 고가상품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저가 및 고가상품 ‘15% 할인쿠폰’을 한 장씩 더 받을 수 있다. 중복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 쿠폰도 추가로 제공한다.
G마켓에서는 단독 추가 혜택도 더했다. 스마일페이로 등록한 삼성카드를 활용해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5%가 즉시 할인된다.
■ 이디야커피, 쿠팡이츠 5,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배달 앱 쿠팡이츠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이츠 이용 고객은 주문할 매장을 선택 후 화면 상단에서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1일 1회씩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쿠팡이츠를 통해 포장주문을 하는 고객 대상으로 3,2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추가 진행하며, 22일부터 28일까지 1회 참여 가능하다.
[사진 제공:오리온, 오비맥주, SPC그룹]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