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컴백
12월 셋째 주, 16일~20일 컴백 라인업
NCT 마크, 이영지와 '힙'한 컬래버 신곡
설명이 필요 없는 가창력…박효신·이영현 출격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분명 쌀쌀한 일주일이 예고됐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부터 영하 10도를 기록할 만큼 강추위가 찾아왔다. 전국 곳곳에 눈도 내릴 전망이다. 이번주 출근길은 눈과 비가 함께한다. 그렇지만, 왠지 모든 게 잘 될 것 같은 일주일이다. 그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아티스트들의 컴백을 모아봤다.
▲ 월요일, 새로운 마음·새 음악으로 시작
그룹 NCT 마크는 신곡 '프락치 (Fraktsiya) (Feat. 이영지)'로 K팝과 힙합 넘나드는 원톱들의 자신감을 뽐낸다. '프락치 (Fraktsiya)'는 하우스 풍의 코드 진행 위로 펼쳐지는 묵직한 808 베이스와 강렬하게 반복되는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인상적인 힙합 곡이다. 그동안 마크가 보여주지 않았던 유니크한 매력과 날카로운 래핑이 깊은 인상을 남긴다.
마크는 '프락치 (Fraktsiya)'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음악 색깔과 뛰어난 역량을 드러냈다. 가사에는 K팝과 힙합을 넘나들며 활약하는 마크와 이영지의 모습을 '프락치'에 빗대어 표현, 서로의 영역을 오가는 두 사람의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루셈블 현진은 솔로 싱글 '땡큐(Thank You)'로 겨울 선물을 전한다. '땡큐(Thank You)'는 어쩔 수 없이 이별한 이를 그리워하며 후회를 품은 마음을 담담하게 고백하는 노래다. 현진의 보컬이 가지고 있는 아련한 컬러감을 극대화시켜 더욱 빛나는 작품이 탄생했다.
현진을 위해 특별한 이들도 나섰다. 박재정, 오반 등 소속사 로맨틱팩토리의 대표이자 프로듀서 Mr.Black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것. Mr.Black이 직접 작사를, 가수 주시크의 소속사 대표 겸 프로듀서 안성현과 가수 런치가 작곡에 참여했다. 특히 주시크는 직접 기타 세션에도 참여해 감각을 더했다.
가수 소수빈은 새 EP '사랑의 소동'을 발매한다. '사랑의 소동'은 아름다움만을 쫓지 않는 사랑을 말한다.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짝사랑, 미숙하고 서툰 사랑, 심지어는 죽음의 이별까지. 사랑은 언제나 그런 소동들로 얽혀 있으며, 그 작은 소동들이 모여 결국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해야만 할까요', '이러지도 못하고'를 비롯해 '그대라는 선물', '사랑의 소동', '사랑하자', '우리라는 건'까지 총 6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사랑하자'는 지난 9월 먼저 발매되어 몰입감을 이끄는 가사와 섬세한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가수 박재범은 데뷔 첫 캐럴 ';( 메리 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로 팬들을 만난다. 발매에 앞서 박재범은 눈사람과 루돌프, 선물 상자, 트리 등 크리스마스가 연상되는 커버 이미지를 공개해 기대를 높였다. 깨진 하트에 각각 그려진 웃는 표정과 우는 표정이 앨범명인 ';( 메리크리스 마스 :)'와 어우러져 박재범이 앨범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메리 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는 지난 10월 발매된 '더 원 유 원티드(THE ONE YOU WANTED)' 이후 약 2개월 만의 신보로, 박재범의 첫 크리스마스 캐럴이다.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두 가지의 알앤비 트랙이 수록돼 듣는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박효신은 새 싱글 '히어로(HERO)'로 추운 겨울, 시린 마음마저 따뜻하게 녹인다. 아름다운 선율 위에 시처럼 읊조리듯 담담하게 노래한 '히어로(HERO)'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박효신만의 짙은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질 예정이다.
'히어로(HERO)'는 박효신이 긴 공백을 깨고 내놓는 신곡으로,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 편곡 등 올라운드로 참여해 더욱 특별한 애정을 담았다. 노래에 담긴 감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작사, 작곡, 편곡 등 모든 과정에서 화려하게 드러내는 테크닉을 최대한 배제했고, 누군가가 당신의 매일의 무탈함을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편지를 쓰듯 가사를 완성했다.
▲화요일, 특별한 의미를 함께…카드·전유진 컴백
그룹 카드는 디지털 싱글 '디톡스(Detox)'로 행복의 에너지를 전한다. '디톡스(Detox)'는 카드가 미니 7집 '웨어 투 나우?(Where To Now?)(Part.1 : Yellow Light)' 발매 이후 약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아름다운 코드가 돋보이는 경쾌한 아마피아노(Amapiano) 장르로, 자신을 사랑함으로써 진정한 사랑을 이뤄낼 수 있다는 용기와 위로의 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카드는 최근 성황리에 마친 월드투어 '카드 2024 투어 [웨어 투 나우?] 인 유럽(KARD 2024 TOUR [Where To Now?] in Europe)'에서 팬들과 '디톡스(Detox)'의 후렴구 일부를 떼창하는 이벤트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따라 하기 쉬운 멜로디와 노랫말로 음원 발매에 대한 뜨거운 성원이 이어진 만큼 카드의 팬들을 위한 깜짝 연말 선물 '디톡스(Detox)'에 많은 기대가 모인다.
'제 1대 현역가왕' 전유진 '현역가왕' 우승 기념 미니앨범 '온리유(Only You)'를 전격 공개한다. 전유진은 10대를 끝마치고 20대를 시작하는 도약점이 될 2024년 12월, 새로운 '전유진 표' 감성이 가득 담긴 미니앨범 '온리유(Only You)'를 통해 풋풋한 소녀를 벗고 성장한 면모를 선보인다.
'온리유(Only You)'에는 '존재의 이유'를 비롯해 노사연의 '바램', 정동원의 '여백' 등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팝 발라드 계에 한 획을 그은 거장 김종환이 전유진에게 선물한 우승 특전곡이자 타이틀곡인 '나비야'가 담긴다. 또한 선공개됐던 윤명선 작곡가의 '사랑에세이'와 진미령의 '미운사랑', 문희옥의 '평행선', 서지오의 '남이가' 등을 작곡한 송광호의 '가라고'가 수록된다.
▲수요일, 벌써 크리스마스가 성큼…그 감성을 듬뿍
그룹 오마이걸 효정은 스페셜 싱글 '크리스마스 야간열차'를 선보인다. 효정은 그동안 여러 드라마의 OST를 통해 솔로 곡에 참여한 적 있지만, 자신의 솔로 앨범으로는 이번이 처음이자 첫 겨울 시즌송이다. 효정이 직접 작곡에 참여한 가운데, 작사에는 국내 대표 작사가 서지음이 함께했다.
효정은 지난 8월 발매한 오마이걸 미니 10집 앨범 수록곡 '러브 미 라이크 유 두(Love Me Like You Do)'의 작사에도 참여해 보컬뿐만 아니라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스페셜 싱글에서는 효정이 과연 어떤 메시지를 담은 음악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그룹 B.A.P 출신 방용국&정대현&유영재&문종업은 2024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 '크리스마스 위드 유(Christmas With You)'으로 연말 감성을 전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8월 발매한 '커튼 콜(CURTAIN CALL)' 이후 약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로, 재즈와 빈티지 테마를 바탕으로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정서를 담은 다채로운 곡들로 채워졌다.
동명의 타이틀곡 '크리스마스 위드 유(Christmas With You)'는 크리스마스 단 하루만큼은 세상이 사랑과 평화로 가득하길 바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멤버들의 보컬과 조화를 이루는 라이브 세션으로 녹음된 섬세하면서도 풍성한 사운드가 돋보인다.
▲목요일, 설명이 필요없는 가창력…이영현이 온다
그룹 빅마마 겸 가수 이영현은 세 번째 정규앨범 '프라이빗(PRIVATE)'을 발매한다. '프라이빗(PRIVATE)'은 '사적인'이라는 사전적 의미처럼 보컬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이영현의 가장 솔직한 이야기들을 담아낸 앨범으로 살아오면서 이영현이 느낀 다양한 순간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고 노래했다.
이번 앨범은 대부분 이영현의 자작곡으로 채워진다. 첫 트랙 '저스트 러브(JUST LOVE)'를 비롯해 '스타(STAR)', '미뤄둔 이별이 온다', '레인(RAIN)', '빛을 담은 너에게', '오늘도 사랑해', '너를 잊는 방법', '평범한 하루', '네가 없잖아' 등 총 9개 트랙이 수록된다.
▲금요일, 팬들 위한 7명의 산타 등장…드림캐쳐
그룹 드림캐쳐는 디지털 싱글 '마이 크리스마스 스윗 러브(My Christmas Sweet Love)'으로 크리스마스를 물들인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 '마이 크리스마스 스윗 러브(My Christmas Sweet Love)'를 비롯해 '재즈 바(Jazz Bar) (Carol ver.)', '원더랜드(Wonderland) (Carol ver.)'까지 드림캐쳐만의 색깔을 담은 캐럴이 수록됐다.
뿐만 아니라 드림캐쳐는 오는 24일과 25일 서울 예스24라이브홀에서 '세븐 도어스 오브 크리스마스: 어 럭키 앙코르(7 Doors of Christmas: A Lucky Encore)'를 열고 팬들과 직접 만난다.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에 진행되는 공연인 만큼, 이들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