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그랑 콜레오스' 판매 호조로 국내 실적 전년 대비 80.6% 증가
르노 브랜드, 2년 연속 성장 달성…글로벌 157만7351대 판매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르노그룹이 지난해 전 세계 시장에서 226만4815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1.3% 증가한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고 23일 밝혔다.
르노그룹은 본고장인 유럽에서 159만9051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대비 3.5% 증가한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르노 그룹의 산하 브랜드인 다치아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산데로'는 상반기에만 14만3596대가 팔리며 유럽 승용 신차 시장 전체 1위에 올랐다. 산데로는 소형 해치백 '클리오'와 함께 르노 그룹의 유럽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
유럽 외 지역에서는 르노그룹의 글로벌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통해 선보인 신차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은 한국, 브라질 등 5개의 글로벌 허브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총 8종의 신차를 출시해 유럽과 유럽 이외 지역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전략이다.
지난해 4월 르노 브랜드의 공식 도입과 함께 새로 출범한 르노코리아는, 브랜드 전환 이후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인 신차 '그랑 콜레오스'가 출시 4개월 만에 2만2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전년 대비 80% 이상 증가한 실적을 달성하며 르노그룹의 글로벌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브라질에서도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에 따라 공개한 소형 SUV '카디안'을 출시해 전년 대비 10.3%의 실적 성장세를 기록했다. 카디안은 중남미와 터키, 모로코, 인도 등 4개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며 르노 글로벌 전략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르노그룹의 주축인 르노 브랜드 역시 혁신적인 신기술을 적용한 신차 출시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서 2년 연속 성장을 달성했다. 르노 브랜드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57만7351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르노 그룹의 판매 호실적에는 루카 데 메오 르노그룹 회장 부임 이후 지난 4년 간 펼친 '르놀루션' 전략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실제 르노 그룹은 '혁신'을 중심으로 한 르놀루션 전략 아래 최첨단 혁신 기술을 적용한 차량을 대거 출시했다.
이에 힘입어 세닉 E-Tech 일렉트릭과 르노 5 E-Tech 일렉트릭 등 전기차 전용 AmpR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전기차들이 2년 연속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기도 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9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그랑 콜레오스의 성장세를 올해에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며 "세닉 E-Tech 일렉트릭을 국내에 선보이는 등 친환경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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