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이슬립' 침대에 생체 인식 센서 탑재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장수돌침대는 첨단 바이오 센싱 기반의 슬립테크 기술인 '제이슬립'이 적용된 제품을 선보이며 종합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위상 제고에 본격 나설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장수돌침대는 제이슬립 기술에 1992년 설립 이래 30년 넘게 전통 온돌 문화와 현대 과학 기술을 접목했다. 건강한 수면문화 창조를 위한 연구 개발을 거듭해 온 장수산업이 수면의 가치에 혁신을 더해 개발한 특허 받은 '슬립테크' 기술이 결합됐다.
천연 석재와 첨단 온열 기술의 조화를 통해 생성되는 원적외선을 인체 곳곳으로 전달하는 국내 유일의 13단계 '히팅 플로어' 기술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침대 내부에 생체 인식 센서를 탑재해 수면 중 체온, 심박수, 호흡, 뒤척임 등 다양한 생체 정보를 감지, 수집해 전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에 저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장수돌침대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비접촉 방식으로 측정돼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고, CCTV 설치에 의한 사생활 침해 우려 없이 가족 간 카카오톡 등을 통해 수면 데이터만 공유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다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제이슬립을 통해 평소 가족 구성원들이 겪는 수면 습관 문제에 서로 관심을 갖고 돌볼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